‘1박 2일’이 뜻깊은 의미를 담은 여행기를 선사하며 웃음과 감동을 모두 잡았다.

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가 시청률 1부 7.9%, 2부 9.4%(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넉넉하고 풍족한 소안도 주민들의 든든한 인심을 마주한 순간에는 분당 최고 시청률 14.2%를 기록하며 일요일 저녁 시청자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방송에서는 전라남도 완도군의 아름다운 섬 소안도에서의 두 번째 특집이 이어졌다. 뜨거웠던 항일운동의 흔적을 담아 태극기의 섬으로도 불리는 소안도에서 1박 2일 멤버들이 펼친 여행은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웃음뿐만 아니라 진한 감동과 여운을 남겼다. 

먼저 저녁 메뉴이자 소안도의 특산품인 전복을 사수하기 위한 치열한 미션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멤버들은 소안도의 첫 번째 보물인 김을 이용해 ‘김으로 말해요’ 게임에 도전, 남다른 미적 감각과 센스로 안방극장에 폭소를 유발했다. 또한 소안도의 또 다른 보물인 노래와 단결력에 관련된 게임 ‘내 노래를 들어봐’ ‘99초 스탠바이큐’ 역시 시청자들의 배꼽을 빠지게 했다. 

뿐만 아니라 인력사무소에 다 함께 투입된 멤버 전원은 소안도 미라리 마을 곳곳에 걸린 태극기를 교체하는 작업을 맡았다. 멤버들은 오랜 세월 마을을 지키느라 비바람을 맞아온 태극기를 바꾸기 위해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주민들과 소통, 밝고 친근한 분위기를 만들며 안방극장에 훈훈함을 불어넣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있는 태극기를 새 것으로 교체, 힘찬 희망의 상징을 새로이 걸어 올린 멤버들은 보람차고 뿌듯한 마음을 드러냈다. 미션을 달성하고 한자리에 모인 멤버들은 마을 주민들이 전해준 선물을 한 아름씩 가지고 나타났다. 특히 소안도에서도 남다른 인기를 자랑하며 어머님들의 아이돌로 등극한 김선호는 직접 담근 김치와 군고구마 등을 양 팔에 안고 돌아와 소안도의 든든한 인심을 짐작케 했다.

한편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잡은 여섯 남자들의 깊이 있는 여행기, 대한민국 대표 리얼 야생 로드 버라이어티 ‘1박 2일 시즌4’는 매주 일요일 저녁 6시30분 방송된다.

사진=KBS 2TV '1박2일 시즌4'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