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푸라기라도' 전도연, 미공개 스틸 공개...청불 흥행 기대UP

기사승인 2020.02.24  08:25:55

공유
ad50

개봉 이후 호평을 받으며 2020년 최고의 화제작임을 입증하고 있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강렬함으로 무장한 '쎈캐' 전도연의 미공개 스틸을 공개하며 청불흥행영화로 기대를 모은다.

인생 마지막 기회인 돈 가방을 차지하기 위해 최악의 한탕을 계획하는 평범한 인간들의 범죄극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시간 순서가 아닌 돈 가방의 흐름을 따라가는 전개와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스토리, 그리고 배우들의 호연을 바탕으로 최근 흥행에 성공한 청불 영화들의 흥행 계보를 이어나간다. 

역대 청불 흥행작으로 손꼽히는 '내부자들'과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신세계' '범죄도시' '악인전' 등은 다양한 인간들의 욕망과 범죄라는 소재와 연기파 배우들의 압도적인 연기 대결, 그리고 캐릭터들이 뿜어내는 시너지를 통해 관객들의 공감을 얻으며 대중적인 오락 영화로 큰 사랑을 받았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역시 하나의 돈 가방 앞에서 짐승 같은 본능을 드러내는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등 대배우들의 연기 시너지는 물론, 예측 불가의 긴장감 넘치는 상황 속 위트 넘치는 대사들로 영화에 대한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익숙한 소재와 평범한 캐릭터를 바탕으로 펼쳐지는 스토리는 관객들이 각 캐릭터의 상황에 몰입하면서 퍼즐처럼 앞뒤를 맞춰나가는 신선한 재미로 청불 영화의 흥행 계보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

공개된 미공개 스틸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강렬함으로 무장돼 있다. 특히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부터 사랑스러운 모습까지 담고 있던 연희 캐릭터의 전도연이 살인 앞에서도 담담한 모습을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는다. 김용훈 감독은 영화 속 잔인한 장면에 대해 “보여주지 않는 것이 더 공포스러울 수 있다”며 완벽한 수위 조절을 통해 완성된 영화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한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인간의 심리를 정확하게 꿰뚫어 보며, 어쩔 수 없는 상황 속에서 마지막으로 지푸라기라도 잡으려는 캐릭터들의 본성과 변화 과정에 중심을 뒀다. 각자의 사연과 욕망으로 흔들리는 캐릭터들의 모습은 때로는 숨 막히는 긴장감을, 때로는 애잔한 마음과 공감을 선사한다.

한편 개봉 이후 언론과 관객의 호평을 받으며 청불 영화의 흥행 계보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사진=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싶은 짐승들' 스틸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