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건강기능식품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비타민이나 홍삼, 프로폴리스, 클로렐라 등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는 중이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한뿌리 흑삼’의 경우 최근 4주간(1월 28일~2월 21일)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배(101%) 증가했다. 건강식품 카테고리는 선물세트 시즌인 명절 직전이 성수기인데 올해는 설 연휴가 지난 직후에도 흑삼의 판매량이 증가했다.

최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소비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뿌리' 제품 중 흑삼을 주원료로 사용한 건강기능식품 3종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흑삼농축액인 ‘한뿌리흑삼정 골드클래스’, 스틱형인 ‘한뿌리흑삼정 로얄블랙 엑스’, ‘파우치형태인 '한뿌리 흑삼지천보 진' 등이 해당된다.

흑삼은 인삼을 아홉 번 찌고 말려 면역력 증진에 유효한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원료다. 홍삼이 일반적으로 한 번 증포 과정을 거치는데 비해 흑삼은 아홉 번을 찌고 말리면서 홍삼과 마찬가지로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기획전도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CJ더마켓에서 '면역력 증진을 위해 태어난 한뿌리 사총사’라는 테마로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뿌리 흑삼정’ ‘한뿌리 홍삼정’ 등을 최대 61% 할인하고, 특정 제품 구매 시 마스크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사진=각 브랜드 제공

고려은단 헬스케어의 ‘면역비타민’은 영국산 비타민C 1000mg에 국내산 6년근 홍삼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까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3가지 성분을 한 정에 담았으며 2중 정으로 기능성분은 그대로 살리고, 한번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비타민C 안에 홍삼이 담겨 홍삼 특유의 냄새를 불편해하는 이들도 거부감 없이 섭취하기 좋다. 제품이 공기 중에 노출되는 것을 막아주는 알루알루 패키지로 햇빛과 습기에 약해 변색되기 쉬운 비타민C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스틱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언제 어디서든 홍삼 섭취가 가능해 젊은층은 물론 중장년층에게까지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로폴리스 성분 역시 체내 유해산소를 제거하여 면역력을 높여줘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성분 중 하나다. 광동제약이 최근 선보인 ‘Premium 비타500 로열폴리스’는 비타500에 로열젤리와 프로폴리스 성분을 더한 프리미엄 음료다. 비타민C 600mg, 로열젤리펩타이드 100mg, 수용성프로폴리스추출물 50mg을 한 병에 담았다.

클로렐라는 민물에서 서식하는 단세포 녹조류의 일종으로 5대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비롯해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 비타민, 엽록소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은 물론 피부건강와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까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대상웰라이프의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국내산 클로렐라 건강기능식품으로, 배양 노하우가 담긴 클로렐라 원말 95%와 클로렐라 추출물 5%를 원료로 사용해 클로렐라 성분을 100% 섭취 할 수 있다. 또 엽록소 함량이 125mg이나 되며 종합 비타민 기능을 더해 비타민 12종, 미네랄 11종, 식이섬유, 필수아미노산 9종 등 총 45가지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