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슈주 동해, 오늘 블랙가스펠 ‘하모니’ 음원 공개...비와이 피처링

기사승인 2020.02.23  10:18:26

공유
ad50

슈퍼주니어 동해가 데뷔 16년 만의 첫 디지털 싱글을 발표한다.

동해는 23일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등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HARMONY’(하모니)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같은 시각 유튜브 슈퍼주니어 채널과 네이버 TVSMTOWN 채널에서 동명의 타이틀곡 ‘HARMONY(Feat. BewhY)’ 리릭비디오도 오픈할 예정이다.

신곡 ‘HARMONY’는 전통 콰이어 사운드와 풍부한 브라스 편곡이 돋보이는 블랙 가스펠 장르로, 래퍼 비와이가 피처링해 힙합의 매력까지 느낄 수 있게 완성됐다. 힘들 때에도 노래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는 내용을 “나 이제 노래하는 것 나 이제 춤을 추는 것” “완전한 사랑을 고백해 내가 살아갈 이유” 등 진솔한 가사로 표현했다.

더불어 동해는 이번 싱글에 대해 “제 진심을 넣어 만들었다. 이 곡을 들으셨을 때 캐주얼하고, 듣기 좋고, 공감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많은 분들이 이 음악을 들으면서 저처럼 행복해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앞서 동해는 슈퍼주니어의 ‘비처럼 가지마요’ ‘Rock Your Body’, 슈퍼주니어-D&E의 ‘땡겨(Danger)’ ‘우울해(Gloomy)’ ‘머리부터 발끝까지(’Bout you)’ ‘너는 나만큼(Growing Pains)’ 등 단체와 유닛 앨범에 다수의 자작곡을 수록하며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인정받아 왔다. 신곡이 기대되는 이유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