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에 성지순례를 다녀온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들이 늘고 있어 이스라엘 정부가 한국인 관광객들의 입국을 금지했다.

22일(현지시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이스라엘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 보건부는 한국 코로나19 감염자가 최근 급증했다며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사진=연합뉴스)

이에 따라 이날 저녁 7시 55분 이스라엘 텔아비브의 벤구리온 국제공항에 도착한 한국인들이 입국금지를 당했고, 약 2시간 만인 9시 50분 같은 비행기로 한국을 향해 출발했다고 주이스라엘 한국대사관이 밝혔다.

이스라엘 매체에 따르면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한국에서 이스라엘로 오는 항공편 운항이 취소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한국 방역당국은 최근 이스라엘로 성지순례를 다녀온 경북과 제주도민 등 77명 가운데 18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스라엘 보건부는 한국인 성지순례단과 접촉했던 이스라엘 학생 30명이 격리돼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와 관련 가톨릭신문 측은 서울본사와 대구본사 등 사무실 2곳을 모두 폐쇄하고, 직원들을 자가 격리 조치했다.

가톨릭신문사 사장 김문상 디오니시오 신부는 22일 밤 홈페이지 공지문을 통해 이런 사실을 알리며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하게 돼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유감의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