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걸그룹 여자친구와 레드벨벳이 뒤를 이었다.

방탄소년단/사진=싱글리스트 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20일부터 2020년 2월 21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50,656,958개를 추출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됐다.

여자친구/사진=쏘스뮤직 제공

2020년 2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여자친구, 레드벨벳,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아이즈원, 트와이스, 마마무, 엑소, 이달의 소녀, 젝스키스, 에버글로우, 소녀시대, ITZY, 슈퍼주니어, 세븐틴, 에이핑크, 더보이즈, 빅뱅, 샤이니, 로켓펀치, NCT, 위너, 에이프릴, 오마이걸, 베리베리, ANS, 펜타곤, 시그니처, 체리블렛 순이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7,376 미디어지수 2,667,461 소통지수 6,197,799 커뮤니티지수 5,833,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56,586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사랑하다, 특별하다, 기부하다"가, 키워드 분석에서는 "컴백, 앨범, 아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7.75%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