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건강을 부탁해! 면역력 지켜주는 ‘옐로푸드’ 인기

기사승인 2020.02.21  18:39:23

공유
ad50

최근 코로나19와 미세먼지 등 다양한 질병과 유해환경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건강 관리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것은 무엇보다도 면역력 강화일 터. 이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데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 강황, 레몬 등의 ‘옐로 푸드’가 주목받고 있다.

사진=스미후루코리아 제공

옐로 푸드의 대표 주자인 바나나는 신체 면역력을 담당하는 백혈구의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6,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A,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노란 강황 역시 면역력을 높이는 식재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카레의 주요 재료로 익숙한 강황의 대표 성분 커큐민이 항염증 효과는 물론 면역체계의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켜 유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픽사베이

상큼한 레몬도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레몬은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비타민 C부터 항산화 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를 통해 신체에 에너지를 부여하며 노화를 예방해준다.

또한 면역력 강화의 대표 식품으로 독특한 향과 매운맛을 가진 생강을 빼놓을 수 없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주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면역력 기능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염증, 항산화 작용 기능이 있어 병원성 세균에 대한 살균 효과가 뛰어나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