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은 캠퍼스 로망을 꿈꾸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 대학교 신입생들에게 유난히 설레는 달이다. 특히 교복이 아닌 사복을 입고 캠퍼스를 거니는 상상은 다들 한 번쯤 해봤을 터. 2주 앞둔 지금 설렘과 고민을 안고 ‘개강 룩’을 검색해보고 있을 이들에게 한줄기 빛이 될 스타일링 가이드 3가지를 준비했다.

 

◆ 베이직 데님 스타일링

사진= 앤아더스토리즈 제공

데님 팬츠는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평소 과감한 스타일에 도전해보지 않은 새내기에게 추천한다.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 앤아더스토리즈 데님은 하이 웨이스트 디자인으로 착용감이 편할 뿐 아니라 캐롯 실루엣, 폴드 헴라인으로 트렌디함을 놓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아직 날이 쌀쌀한 지금은 심플한 티셔츠에 노카라 재킷을 착용해보자. 여기에 골드 액세서리까지 매치하면 센스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클래식한 화이트 셔츠 하나에 단추를 몇 개 푼 뒤 스카프를 목에 둘러도 좋다.

 

◆ 유니크+시크 스커트 스타일링

사진= 스커트(채뉴욕), 재킷, 이어링(앤아더스토리즈), 신발(미소페) 제공

개성 있는 첫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유니크한 디테일이 더해진 아일렛 미니스커트로 스타일링해볼 수 있다. 채뉴욕 스커트는 허리에 부착된 아일렛에 포인트를 줘 와일드한 느낌을 내기 좋다. 앙고라 원단을 사용해 미니스커트임에도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이너는 최대한 심플한 디자인을 입고 그 위에 레더 재킷을 걸쳐보자. 심플한 디자인에 과하지 않은 어깨 패드라면 전체적인 라인을 잡아준다. 여기에 착화감과 퀄리티가 뛰어난 롱부츠와 골드 이어링을 더해주면 걸크러시한 느낌을 뿜어낼 수 있다.

 

◆ 모던&심플 와이드팬츠 스타일링

사진= 팬츠, 재킷, 이너(그레이양), 신발(샘에델만), 가방(앤아더스토리즈) 제공

와이드 팬츠는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앞턱 디테일과 여유로운 일자핏 실루엣의 제품을 재킷과 매치하면 더할 나위 없다. 컬러는 톤다운된 베이지라면 포멀한 셔츠부터 캐주얼한 티셔츠까지 여러 상의와 스타일링 가능하다. 어깨가 강조된 실루엣의 오버핏 재킷을 걸치면 간결하면서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뭔가 심심하다면 컬러감이 뛰어난 터틀넥 탑을 착용하면 된다. 이 제품은 텐셀 소재로 만들어져 착용 시 바디에 자연스럽게 흐르는 실루엣이 연출된다. 여기에 로퍼와 러프한 디자인의 호보백으로 마무리하면 페미닌한 느낌을 배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