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과 우수가 지나고 외부 활동이 많아지면서 봄처럼 화사하고 생기있는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초미세먼지와 꽃가루, 황사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피부염이 발생하기 쉽다. 이를 가리기 위해 두꺼운 메이크업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오히려 피부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클렌징과 피부 진정을 위한 기초 케어에 보다 신경써야 한다.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 표현을 위한 기초 공사템에 집중해보자.

사진=시카고 제공

작은 자극에도 쉽게 피부가 붉어지는 피부 때문에 고민이라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의 대표 제품인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을 추천한다. 천연유래 보습성분으로 이뤄진 수분 베이스의 ‘복원층’과 오일베이스의 ‘장벽층’으로 나뉜 신개념 2층상 시카 앰플이다. 붉은기 개선, 민감피부 진정, 피부장벽 개선 관련 임상을 완료해 봄철 깊어진 피부 고민을 보다 다각적으로 케어한다.

또한 민감케어 특허성분과 미백 기능 성분을 함유한 미백기능성 앰플로 피부 진정과 함께 거뭇한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준다. 유해의심성분은 일절 배제했으며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 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해 예민한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아이소이 제공

메이크업 시 울퉁불퉁, 울굿불긋 반복되는 고민성 피부가 신경 쓰인다면 아이소이 ‘잡티세럼Ⅱ’를 추천한다. 잡티개선은 물론 피부결, 피부톤, 과색소침착증 등 총 8종의 피부 임상을 완료했다. 특히 ‘액체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불가리안 로즈오일과 미백기능성분 알부틴의 시너지 효과가 빠른 화이트닝을 돕는다.

또한 비타민나무열매 추출물, 바위돌꽃뿌리 추출물, 슈퍼베리 4종 성분을 함유해 잡티개선 효과를 극대화하고 피부 자체의 방어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병풀, 어성초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성분을 함께 처방해 봄철 자극받은 고민성 피부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민감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사진=에스테덤, 더미코스 제공

에스테덤 ‘카밍 바이오미메틱 크림’은 외부 유해환경의 자극으로 인해 민감하고 연약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를 진정시키는 센시 시스템 기술이 적용되어 자극받아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독자 기술인 타임 컨트롤 시스템이 피부 자극은 낮추고 피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유지하도록 도우며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선사하는 셀룰러 워터 특허기술이 피부의 에너지를 깨워 젊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더미코스의 ‘콜라겐 크림 미스트’는 청량한 컬러와 은은한 향으로 마인드 테라피를 선사하며 지친 피부에 수분 및 영양 성분을 공급해 외부 자극에도 버틸 수 있도록 최상의 컨디션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고영양 크림 제형과 워터 제형의 2층상 포뮬러로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피부에 닿는 즉시 일차적으로 보습 성분이 촉촉한 수분을 선사하고 이차적으로 크림 층에 녹아있는 콜라겐 성분이 탄력을 부여한다. 크림과 수분의 적절한 배합으로 토너와 크림을 바른 듯 이중 보습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진=베이지크 제공

베이지크는 실리콘 프리의 저자극 바디케어 ‘소프트닝 바디로션’을 출시했다. 풍부한 수분과 에센셜 오일의 감각적인 향이 피부를 리프레시 해주고 산뜻하게 마무리해주는 되는 비건 바디로션이다. 실리콘 및 실리콘 유사계열 성분을 완전히 배제했음에도 촉촉한 질감의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고, 벨벳 같은 피부결을 만들어 준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스쿠알란과 판테놀은 피부 친화력이 우수해 건조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빠르게 회복시켜 주고, 베이직의 주원료인 그린 커피빈 오일은 천연 카페인과 지방산, 비타민E가 풍부해 피부장벽 개선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물성 오일이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