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감염이 발표된 후, 확진자가 급속하게 늘고 첫 사망자까지 나왔다. 이에 대응에 힘쓰고 있는 질병관리본부를 응원하는 트윗이 크게 확산됐다.

사진=트위터 제공

20일 저녁 트위터에서 급증하는 트윗 키워드를 보여주는 실시간 트렌드 창에 #고마워요_질병관리본부 해시태그가 올라왔다. 이 해시태그는 오후 6시경 처음 트윗 된 이후 지난 12시간 동안 2만 건 넘게 확산되며 한동안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창에 1위로 머물렀다.

이외 #힘내요_질병관리본부, #고맙습니다, #힘내요_보건복지부 등 감사와 응원의 해시태그들이 많았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을 언급하는 트윗도 5만2000여 건 넘게 집계됐다.

질병관리본부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정부의 실시간 대응 현황 및 예방 수칙을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또한 모든 트윗 문구에 #더많은_국민들에_전달될수있도록_공유바랍니다 라는 해시태그를 넣어 정확한 정보가 유통되도록 리트윗을 요청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를 언급한 트윗량은 지난 한 달 동안 총 20만 건에 달한다. 이 중 약 7만5000건이 최근 2일 동안 집중됐다.

한편 트위터에서는 코로나19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질병관리본부 공식 계정으로 연결되는 안내 메시지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