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갤러리아 '고메이494 생선구이 HMR'

갤러리아 고메이494는 별도의 손질 없이 전자레인지 등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 ‘고메이494 생선구이 HMR’을 출시했다. 갈치, 삼치, 메로, 고등어 등 총 4종을 선보인다. 특허 받은 염지 기술로 비린내를 제거했으며, 과열증기 방식의 특수 제작된 오븐으로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엄격하고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위생적으로 제조 됐으며 포장 용기는 특수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있어 용기째로 전자레인지, 오븐, 직화 사용이 가능하다.

# 본도시락, 봄맞이 3종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신메뉴 ‘봄달래주꾸미우삼겹 도시락’ ‘봄냉이우삼겹된장찌개’ ‘봄냉이된장덮밥’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 3종은 ‘봄 내음 가득, 잘 차린 한 상’을 콘셉트로 기존 메뉴에 봄 제철 대표 식재료인 주꾸미, 냉이, 달래 등을 추가해 특유의 산뜻한 풍미와 영양을 더했다. 제철을 맞은 주꾸미는 칼로리는 낮고 필수 아미노산은 풍부해 다이어트에 제격이며,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가 있다. 냉이와 달래 역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아 봄철 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봄달래주꾸미우삼겹 도시락’은 매콤하고 쫄깃한 주꾸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돋보이는 우삼겹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봄 한 상 차림이다. 여기에 톡 쏘는 매콤 짭짤한 맛과 독특한 향을 자랑하는 특제 달래 양념간장을 더해 감칠맛을 더했다.
‘봄냉이우삼겹된장찌개’는 구수한 우삼겹된장찌개에 향긋한 냉이를 푸짐하게 담았다. 밥 위에 냉이의 맛과 향을 살린 비빔된장소스를 더한 ‘봄냉이된장덮밥’도 별미다.

# 아워홈 온더고, 신제품부터 리뉴얼제품까지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기존 인기 제품 2종도 리뉴얼 모델로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출시한 온더고 신제품은 '오븐닭구이&마크니커리' '전주식 소고기비빔밥' 2종이며, 리뉴얼 제품은 '매콤불닭&치즈' '규동&계란말이' 2종이다.

‘오븐닭구이&마크니커리’는 정통 커리에 크림을 더한 마크니커리 소스와 오븐에서 구운 닭다리살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강황추출물을 첨가한 밥과 오븐에서 구워 낸 파프리카, 줄기콩, 사워크림 등을 더해 건강한 한끼를 제공한다. ‘전주식 소고기비빔밥’은 직화솥으로 지은 밥에 볶은 소고기, 당근, 호박, 고사리, 시금치, 표고버섯 등 영양 가득한 고명과 통으로 들어간 계란후라이를 더해 근사한 전주식 소고기비빔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 동원 '리얼 롱 맛살'

동원F&B가 기존보다 2.5배 이상 길어진 20cm 길이의 ‘리얼 롱 맛살’ 2종(리얼크랩스 롱, 리얼랍스터 롱)을 출시했다. ‘리얼크랩스’와 ‘리얼랍스터’는 각각 청정해역에서 자란 진짜 게살과 랍스터살을 넣은 맛살 제품이다. 

‘리얼 롱 맛살’ 2종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간편하게 바로 먹는 영양 간식은 물론 안주용으로 알맞다. 5가지 첨가물(산화방지제, 합성보존료, 팽창제, 스테비올배당체, 코치닐 색소)을 넣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 미니스톱 '트리플 함박 도시락'

편의점 미니스톱이 세 가지 소스로 함박스테이크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트리플 함박 도시락’을 출시했다.

‘트리플 함박도시락’은 세가지 소스를 온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용기를 세 칸으로 나눠 칸마다 겉은 노릇하고 속은 촉촉한 함박스테이크를 넣고 위에 각각 다른소스를 얹어서 담아냈다. 또한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는 무절임과 입맛을 돋우는 게살 샐러드도 함께 넣어 푸짐함을 더했다. 소스는 크림 소스, 토마토 소스, 데미그라스 소스 3가지다. 

# 롯데제과 '돌아온 엄마의 실수'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과육이 듬뿍 담긴 아이스바, ‘돌아온 엄마의 실수’를 선보였다. ‘돌아온 엄마의 실수’는 2006년 출시됐던 제품 ‘과수원을 통째로 얼려 버린 엄마의 실수’에서 착안한 제품이다. 과거 제품의 콘셉트와 포장 디자인, 로고 등의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 딸기, 복숭아 등 과육이 덩어리째 들어있어 달콤하고 상큼한 맛과 함께 씹히는 식감도 좋다.

# 히바린 '토푸카츠와 와규 스키야키' 

국내 식품산업을 선도하는 종합식품기업 캘리스코의 카츠 카페 브랜드 히바린은 봄을 맞이하여 두부의 고소함과 소고기의 깊은 풍미를 담은 프리미엄 메뉴 ‘토푸카츠와 와규 스키야키’를 오는 4월 30일까지 기간한정 판매한다.

‘토푸카츠와 와규 스키야키’는 두부와 소고기를 주 메뉴로 알배기배추, 버섯, 쑥갓 등 봄철 채소가 함께 어우러진다. 또한 히바린 특제 소스를 적용한 스키야키와 두부를 활용한 카츠를 함께 먹을 수 있다. 두부를 활용해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은 낮고, 철분과 단백질 함량은 높아 봄철 건강식으로 제격이다.

# 배스킨라빈스 '27 큐브 케이크'

SPC 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신제품 ’27 큐브 케이크’를 출시했다. ’27 큐브 케이크’는 정육면체(큐브) 모양의 아이스크림 총 27개를 활용해 장난감 큐브 형태를 구현한 제품이다. 9개 아이스크림 큐브를 3단으로 쌓아 제품 단면을 엿볼 수 있으며, 알록달록한 색상을 더해 입체적이고 개성 넘치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케이크 최상단에는 핑크색 글레이즈드 시럽을 올리고, 받침대는 반짝이는 홀로그램을 사용해 디자인적 완성도를 높였다.

‘엄마는 외계인’ ‘슈팅스타’ ‘민트 초콜릿 칩’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 ‘뉴욕 치즈 케이크’ ‘레인보우 샤베트’ ‘체리쥬빌레’ ‘이상한 나라의 솜사탕’ ‘아몬드 봉봉’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돼 여러 명이 간편하게 나누어 먹을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