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생활을 위한 필수앱으로 ‘에브리타임’ ‘인스타페이’ ‘K-MOOC’ ‘알바몬’ ‘캠퍼스 픽’ 이 선정됐다.

사진=인스타페이 제공

한국핀테크연구회와 여의도아카데미는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대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필수 앱’ 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항목은 수강 신청 및 학사 관리, 책과 교재 구매, 온라인 강의, 아르바이트 등 대학생들의 일상 생활과 관련된 것으로 구성됐다.

수강 신청 및 학사관리에서는 모든 응답자가 ‘에브리타임(100%)’앱을 선택했다. 전국 400개 대학을 지원하는 대학교 커뮤니티 앱 에브리타임은 수강신청을 비롯해서 학사관리 커뮤니티 등 대학생활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책과 교재 구매 항목에서는 응답자 70%(210명)가 ‘인스타페이’를 필수 앱으로 선정했다. 인스타페이는 도서 구매 시 ISBN 바코드와 QR코드로 결제하는 O2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인스타페이 앱에 있는 책 아이콘을 검색하거나 구매하고 싶은 책 뒷면의 ISBN 바코드를 앱으로 스캔하면 모든 책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강의 분야에서 한국형 오픈형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K-mooc’가 36%(108명)로 1위를 차지했다. 학생들은 ‘K-mooc’을 통해 다른 학교의 다양한 강의를 신청해 수강한다고 답했다.

대학생들이면 누구나 재학 동안 경험하게 되는 아르바이트 분야에서는 ‘알바몬’이 76%(225명)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스펙을 쌓기 위해 공모전, 취업, 동아리 정보를 제공하는 대학생 대외활동 커뮤니티 앱 ‘캠퍼스픽’을 직접 추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