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인생캐를 만난 후 ‘트래블러-아르헨티나’로 예능 영역까지 넓힌 강하늘이 에스콰이어 3월호에서 배우로써의 원동력을 털어놨다.

사진=에스콰이어 제공

이번 인터뷰는 에스콰이어와 의류 브랜드 골스튜디오가 함께 진행한 ‘#KEEP YOUR MADNES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터뷰와 함께 골스튜디오 2020 S/S 컬렉션의 스포티한 의상을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한 강하늘의 화보도 공개됐다.

작년 5월 군복무를 마친 후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연극 무대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강하늘은 배우로써 “저의 광기는 몰입에 가까우며, 그 원동력은 재미인 것 같다”고 밝혔다. “좋은 작품이면 분명 애정이 생길 거고, 그러면 캐릭터를 잘 표현하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된다”며 배우나 연예인으로서의 전략적 선택은 일절 배제하고 늘 스스로 재미있게 읽은 각본을 최우선 조건으로 고려한다는 것이다.

한편 작년 큰 화제를 일으켰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종영 이후 연극 ‘환상동화’ 무대에 서고 있는 데에는 다른 이유가 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연극 배우였던 부모님 덕분에 어릴 때부터 연극을 즐겨 봐 왔고, 좋은 연극 작품들이 이름을 알리는 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흥행작이 끝난 후에 연극 무대에 서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진=에스콰이어 제공

강하늘은 “감히 제가 뭐라고 이런 생각을 하는 건지 스스로 의심될 때도 있지만 무대에 설 때면 확신이 생긴다”고 덧붙이며 무대에서 관객들을 만나는 근황에 행복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연극 ‘환상동화’는 2003년 변방연극제에서 첫 선을 보인 후 꾸준히 대학로에서 무대를 이어온 연극으로, 각각 전쟁, 사랑, 예술을 담당하는 세 명의 광대가 한 연인의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는 과정을 그린다.

강하늘은 극중 사랑광대 역할을 맡아 3월 1일까지 동덕여대 공연예술센터 코튼홀 무대에 오른다. 최근 JTBC 여행 예능 ‘트래블러-아르헨티나’에 출연 중이기도 한 그는 연극이 끝나면 한동안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재충전의 시기를 가질 예정이다.

화보와 함께 촬영된 에스콰이어 영상 인터뷰에서는 강하늘의 광기를 좀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다. 크게 웃기, 소리 지르기, 노래 부르기까지, 짓궂은 요구에도 망설임 없이 선뜻 응하는 그의 모습에 촬영장에 “역시 강하늘”이라는 감탄이 번졌다는 후문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