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선물을 주고받는 이른바 ‘선물하기’ 서비스가 급성장하고 있다.

사진=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은공식 온라인몰에 '선물 서비스'를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선물시장 공략에 나선다. 가성비가 좋은 선물 구매처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선물 서비스는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약 1만4000개 상품에 대한 ▲ 선물하기 서비스와 테마별로 엄선한 헬스앤뷰티 전문 ▲ 기프트관 2가지다. 신규 서비스는 모바일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로 선물을 전송하는 서비스다. 온라인몰에서 선물할 상품을 고른 후 상세 페이지 하단의 선물 모양 버튼을 누르면 된다. 선물 주문 시 100자 이내의 모바일 메시지 카드도 작성해 보낼 수 있다.

특히 상대방이 선물 받은 상품의 컬러와 향 등을 바꿀 수 있는 ‘옵션 변경’ 기능도 더했다. 화장품 특성을 반영, 피부 상태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선물을 주는 이와 받는 이의 만족도를 모두 높였다. 선물 수령인은 모바일 메시지로 선물을 확인한 뒤 필요 시 옵션 변경을 선택하고 배송지를 입력하면 된다.

CJ올리브영은 ‘선물하기’ 서비스와 함께 ‘기프트관’도 론칭했다. 기프트관은 카테고리별 선물 테마에 맞춰 타깃과 가격대에 따라 선물을 간편하게 고를 수 있도록 큐레이션(추천)한 것이 특징이다. 나를 위한 선물(셀프 기프트)을 비롯한 연인, 부모님, 건강, 향기 등 테마별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한편 올리브영은 온라인몰 선물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19일부터 3월 8일까지 선물 서비스 이용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음료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