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술전시, SNS서 감상한다 '아트미 전시회' 19일 개최

기사승인 2020.02.18  12:48:31

공유
ad50

청년 작가 소개 채널 ‘아트미’에서 주최하는 ‘제1회 아트미 청년 작가 전시회’가 오는 19일부터 아트미 인스타그램 계정(@artme_official)에서 개최된다. 

사진=김슬비 'inner Ⅳ'

예술경영지원센터가 발표한 '2018 미술시장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미술계에서 소셜 미디어 서비스의 영향력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35세 미만의 미술품 구매자 82%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미 익숙한 아티스트의 최신 정보를 얻고 있으며, 이들 중 79%가 새로운 작가를 발견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사용했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박지원 '쉬는 날'

서비스가 론칭 된 지 2년이 된 아트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국내 청년 미술 작가와 예술계 관계자(갤러리스트, 큐레이터, 기획자), 아트 러버를 연결하는 시도를 하고 있다. 청년 작가를 위한 아트미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친 아트미는 앞으로 국내 갤러리, 해외 아트 인플루언서와의 MOU를 맺어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동훈 대표는 “아트미는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한국 청년 작가를 전 세계 예술계에 소개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제2회 아트미 청년 작가 공모전은 오는 3월 중에 시작될 예정이다.

사진=도현지 '들여다보면'

본 전시회는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는 적지만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청년 작가의 작품을 온라인을 통해 아트 러버와 예술계 관계자에게 소개할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공모 신청자 492명 중 100명이 선정이 되어 아트미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페이스북에 전시가 된다.

한지희 기자 hanfilm@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