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어린이집 교사 65% "등원룩, 활동 편한 기능성 중요"

기사승인 2020.02.18  12:26:40

공유
ad50

어린이집 선생님들이 추천하는 신학기 등원룩 포인트로 ‘활동성’, ‘기능성’, ‘신축성’이 꼽혔다.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은 다가오는 3월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집 선생님 약 9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2월 10일부터 16일까지 국내 1위 스마트 알림장 어플리케이션에서 진행됐다.

설문에 참여한 어린이집 교사들은 신체 활동 시간이 많고, 움직임이 큰 아이들을 위해서 예쁜 디자인의 옷보다는 활동성과 기능성 그리고 신축성이 좋은 편한 옷을 등원룩으로 추천했다.

■ 등원 옷차림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활동이 편한 기능성 의복(65%)

‘어린이 집 등원 시 아이들 옷차림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이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중 65%가 활동이 편한 기능성 의복이라고 답했다. 뒤이어 체온 유지(24%)라는 답변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등원룩으로 추천하는 상하복 유형에 대한 질문에서는 ‘신축성 있는 소재(60%), 여유 있는 핏(32%)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어린이집에서 입기 가장 적합한 레깅스 형태로는 스판소재(67%)가 차지했다. 응답자들은 움직임이 많은 영아일수록 옷의 신축성이 적으면 불편해하고, 놀이에 집중을 하지 못한다는 의견을 보였다. 또한 신체활동시간과 함께 낮잠시간이 있기에 편안한 옷을 착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답했다.

■ 어린이집 활동 방해하는 옷 유형은 데님 하의(30%), 버클과 지퍼로 여닫는 하의(27%)

소풍,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 시 아이들이 입는 의류에 대한 질문도 진행됐다. 아이들의 활동을 방해하는 옷 유형으로는 데님 하의(30%), 버클과 지퍼로 여닫는 하의(27%)가 선정됐다. 기온 차가 큰 봄 철, 야외활동에 적합한 점퍼 유형으로는 밑단 고무줄(38%)이 있는 형태와 안티폴루션(오염방지)기능(26%)이 꼽혔다. 

■ 어린이집 필수템! 얇은 이불ㆍ도톰한 패드의 낮잠이불! 펌프형 보습 제품, 선스틱ㆍ선크림!

뿐만 아니라 초보 엄마들이 궁금해하는 어린이집 등원 필수 아이템에 대한 설문도 함께 진행됐다. 어린이집 필수 아이템으로는 낮잠이불, 양치세트, 미술가운, 로션, 기저귀, 물티슈, 선크림 등이 가장 많이 꼽혔다. 어린이집 필수 아이템인 낮잠이불 선택 기준에 대한 설문 결과 얇은 두께의 이불과 도톰한 패드(39%), 정리와 이동이 편리(31%)한 제품을 추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집에서 양치나, 세안 후 사용하기 편한 보습 제품으로는 펌프형(48%), 튜브형(26%)이 꼽혔으며, 야외활동 시 좋은 선케어 제품 유형으로는 선크림(41%), 선스틱(39%)이 꼽혔다.

마지막으로 특별활동 시 미술가운 필요성에 대해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69%가 필요하다고 답했으며, 미술가운은 사이즈 조절(36%)이 가능하고 방수코팅(36%)이 되어 있는 것이 좋다고 답했다.  

한편 오는 3월 1일까지 ‘어린이집 선생님 추천 등원 기획전’이 제로투세븐닷컴 및 전국 알로앤루, 알퐁소 매장에서 진행, 2020 봄 신상품을 최대 20% 할인한다. 아이들이 편하게 입고 활동 할 수 있는 알퐁소 ‘마켓라글랑티셔츠’, ‘달콤파스텔레깅스’와 봄 철 야외활동 시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알로앤루 '안티 더스트 항공점퍼', 어린이집 필수 제품인 ‘야미쿠키낮잠이불’ 등 추천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활동성과 기능성을 갖춘 다양한 유아동 의류 및 제품들도 최대 40%까지 할인판매 된다. .

사진=제로투세븐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