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케이팝 레이더 측 "에버글로우 '던던', 7000만 뷰 돌파...1억뷰 가능성에 주목"

기사승인 2020.02.18  11:20:13

공유
ad50

걸그룹 에버글로우가 2주 연속으로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케이팝 레이더 2020년 7주 차 집계기간 (2월 9일~2월 15일) 동안 에버글로우의 신곡 '던던(DUN DUN)' 뮤직비디오가 1,645만 뷰를 기록해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에버글로우는 6주차에 이어 1위를 유지하며 ‘슈퍼 루키’임을 입증했다.

17일 기준으로 에버글로우 ‘던던’ 뮤직비디오 누적 조회수는 7천만 뷰를 돌파했고, ‘아디오스(Adios)’는 1억 뷰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와 관련, 케이팝 레이더 측은 “두 곡 모두 올해 중으로 1억뷰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케이팝 레이더 측은 “한 아티스트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올해 들어 방탄소년단의 ‘인털루드 쉐도우(Interlude : Shadow)’ 이후 두 번째”라며 “에버글로우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7주 차의 경우 여러 아이돌의 대거 컴백 했음에도 에버글로우가 주간 차트 1위를 유지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고도 덧붙였다.

특히 ‘던던’이 발매된 지난 3일 기준으로, 전작 ‘아디오스’의 일간 조회수는 전일 대비 1.5배, ‘봉봉 쇼콜라’는 2배 이상 상승하며 이번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이번 7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는 더보이즈의 ‘리빌(REVEAL)’이 1416만 뷰를 기록해 새롭게 2위로 진입했다. 또 로켓펀치 ‘바운시(BOUNCY)’의 경우 원더케이(1theK) 계정 1118만 뷰, 울림 엔터테인먼트 계정 620만 뷰를 각각 기록하며 3위와 8위로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펜타곤의 ‘Dr. 베베’는 958만 뷰, 체리블렛의 ‘무릎을 탁 치고(Hands Up)’는 691만 뷰의 성적을 거두며 4위와 7위로 진입했다.

사진=스페이스오디티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