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무작정 굶는 것이 아닌 올바른 관리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이에 관련 식품업계에서는 균형 잡힌 식사와 병행해 일상 속에서 꾸준히 섭취하면서 체지방을 감소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건강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천호엔케어, 동서식품 제공

잘못된 식습관, 불균형한 영양 섭취 등은 복부 내장지방,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천호엔케어는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천맥 보이차’를 출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보이차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보이차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매일 1g씩 12주 동안 섭취한 성인에게서 허리둘레(섭취 전후 대비)와 복부 내장지방 면적, 체중, BMI, 총 콜레스테롤 및 나쁜 콜레스테롤이 모두 감소한 것이 확인됐다. 여기에 부원료로 보리추출분말을 더해 구수한 풍미를 더하고 보이차 특유의 쌉쌀한 맛을 개선했다. 이지컷 스틱포 형태로 담아내 일상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동서식품은 '도라지 작두콩차'와 '구기자차' 등 누구나 즐겨 마실 수 있는 담백한 맛의 건강차 2종을 선보이고 있다. 동서 건강차 2종은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건강 원료를 조합, 최적의 블렌딩을 통해 재료 본연의 건강한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낱개 포장된 티백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면역강화, 염증완화를 비롯해 카나바닌 성분이 포함돼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혈액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작두콩을 주재료로 한 '도라지 작두콩차'는 볶은 도라지(30%)와 볶은 작두콩(35%), 볶은 작두콩 꼬투리(5%), 볶은 현미(30%)를 조합한 차로 호흡기가 예민해지기 쉬운 시기에 마시기 좋다.

사진=CJ오쇼핑, 큐브미 제공

CJ오쇼핑의 ‘시서스 로우 다이어트 시크릿’은 식전 한 알 섭취로 음식 섭취량은 감소시키면서 균형 있는 다이어트를 돕는 건기식다. 시서스 로우 다이어트 시크릿의 주원료인 시서스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이밖에 비타민 B1, B2, 판토텐산 등이 함유됐다.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큐브미는 제주 오설록 농장에서 재배한 녹차추출물과 비타민 B6, 비타민 D 등의 원료를 사용한 ‘커트큐브’를 출시했다.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기식으로, 주원료로 사용된 녹차추출물은 고열량 음식 섭취로부터 체지방 감소와 더불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목넘김이 편하도록 정제를 소형 사이즈로 작게 만든 것이 특징으로 물과 함께 하루 2회 2알씩 섭취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