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곡 ‘Serendipity’로 유튜브 1억 3천만뷰를 돌파한 방탄소년단 지민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빅뱅 지드래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13일부터 2020년 2월 14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9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6,880,619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기반으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1위를 차지했다. 지민의 솔로곡 'Serendipity'는 ‘LOVE YOURSELF 結 ‘Answer’’에 수록되어 있다. 비활동곡임에도 불구하고 뮤직비디오가 억단위의 뷰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대변한 셈. 앞서 지민은 세븐에듀가 진행한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주고 싶은 스타’ 설문에서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2위는 얼굴천재 아스트로 차은우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했을 때도 18.28% 상승한 수치다. 아스트로는 휴식기에 있지만 차은우는 최근 SBS ‘핸섬 타이거즈’에 출연, 상상 이상의 운동신경을 보여주고 있다.

빅뱅 지드래곤은 군제대 후 이렇다 할 활동이 없는 가운데서도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지난 1월과 비교했을 때도 브랜드평판지수가 26.4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디자이너들의 뮤즈로 꼽힐 정도로 패션계에서도 독보적인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지드래곤은 최근 뉴욕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다.

2020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아스트로 차은우,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뷔, SF9 로운,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펜타곤 후이, 방탄소년단 제이홉, 젝스키스 은지원, 펜타곤 홍석, 펜타곤 우석, 방탄소년단 진, 젝스키스 이재진, 방탄소년단 슈가, 엑소 첸, 엑소 백현, 젝스키스 장수원, 젝스키스 강성훈, 펜타곤 키노, 펜타곤 진호, 젝스키스 김재덕, 펜타곤 신원, 더보이즈 현재, 펜타곤 여원, 펜타곤 유토, 슈퍼주니어 신동, 슈퍼주니어 이특, 슈퍼주니어 규현, 엑소 수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열광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부산예고,블랙스완, 아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54%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