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0 이슈 트렌드 ‘맘코노미’ 겨냥한 제품 선보여

기사승인 2020.02.14  15:38:48

공유
ad50

최근 발표된 2020 글로벌 이슈에 '맘코노미'가 등장해 워킹맘, 예비맘 등과 관련된 사업 모델들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맘코노미’란 엄마와 이코노미(경제)의 합성어로, 엄마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경제 활동을 의미한다.

이에 국내 유통 업계에서도 골반저근 강화 디바이스, 임산부 전용 안전벨트 등을 선보이며 ‘맘코노미’ 시장을 겨냥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 출산 후 약해진 골반저근 강화 및 성기능 개선

사진=팩토리얼 ‘이지케이7’

임신과 출산을 겪으며 약해지는 골반저근은 꾸준한 관리를 통해 탄력을 회복하는 게 중요하다. 이지케이7은 국내 최초 성기능 개선 효과로 세계적인 성 의학지에 등재된 이너섹시 디바이스다.

연구를 통해 골반저근이 약해지면 성기능 저하, 소변 유출, 골반 장기 탈출, 골반 안정성 등 여러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했다. 그중 이지케이7 사용 후 골반저근 강화 및 성기능 개선 효과에 대한 논문으로 등재하기도 했다.

이지케이7은 골반저근 강화에 최적화된 3개의 전극에서 20Hz~50Hz의 저주파와 1200Hz 중주파를 출력, 골반저근을 강력하게 수축·이완하며 골반 하부에 넓게 자리 잡고 있는 골반저근 전체를 강화시킨다.

◆ 편안함과 안전성을 갖춘 임산부 전용 안전벨트

사진=리얼베베 ‘세이프마마’

임산부 안전벨트 착용에 대한 중요성이 사회적 안건으로 떠오르면서 임부 용품 중 임산부 안전벨트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생각하는 `리얼베베 세이프마마`는 갑갑하게 배를 조여오는 하단 벨트를 허벅지 쪽으로 끌어내려 복부에 직접적인 압박이 가해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특히 사고 시 벨트가 배를 파고들거나 조이는 등 충격이 가지 않도록 도와주는 임산부 전용 안전 보조 장치로 작용하면서 각광받고 있다. 임부용 치마나 원피스를 입은 상태에서도 착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 차량 시트와 바닥 사이 틈이 있다면 전 차량에 100% 설치, 호환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탈거 및 사이즈 측정 등 설치 과정에 따른 불편함을 줄였다. 

◆ 임산부 및 태아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한 알로

사진=한국솔가 ‘프리네이탈’

‘솔가 프리네이탈 종합 비타민&미네랄’은 임산부∙수유부 및 태아에게 필요한 19종의 종합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임산부 종합 비타민이다. 여성 건강에 최적화된 종합 비타민에 엽산, 철분, 비타민D 등을 보강한 제품으로 임산부는 물론 일반 여성의 에너지와 활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임산부를 위해 글루텐, 밀, 유당, 인공색소 및 감미료는 사용하지 않았으며 하루 1정 섭취로 1일 영양 섭취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 따라서 태아와 본인의 건강을 모두 챙겨야 하는 임산부는 물론 임신을 준비 중인 여성이나 영양섭취가 불균형한 수유부에게 좋다.

한지희 기자 hanfilm@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