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식과 입학식이 있는 2월은 어느때보다 새로운 출발에 대한 마음가짐이 커진다. 올 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많은 학교들이 졸업과 입학 행사를 취소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소중한 이들에게 졸업과 입학 축하를 안 할 수는 없는 법이다.

특히 길었던 학창시절을 마감하고 성인이 된 새내기 대학생들과 사회로 나가는 사회초년생들에게 2월은 더욱 감회가 새롭기에 특별한 선물을 준다면 감동이 배가 될 것이다. 이들을 위한 선물로 적합한 추천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첫 독립생활, 청소가 걱정? 귀여운 로봇청소기 ‘디봇 U3 라인프렌즈 브라운 에디션’

졸업 후 대학진학과 취업으로 독립을 하게 되는 이들도 많아진다. 자연스레 부모님은 내 아이가 혼자 집안일을 잘 할수 있으려나 걱정이 들기 마련이다. 에코백스의 로봇청소기 ‘디봇 U3 라인프렌즈 브라운 에디션’가 이를 해결해준다.

‘디봇 U3 라인프렌즈 브라운 에디션’은 글로벌 가전 로봇 브랜드 에코백스의 로봇청소기 ‘디봇 U3’에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브라운이 디자인돼 귀엽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5.7cm라는 슬림한 디자인과 최대 출력 모드로 강한 흡입력을 갖췄을 뿐 아니라, 에코백스만의 인공지능(AI) 스마트 내비 기술로 효율적인 청소 경로를 탐색한다. 오즈모 물걸레 청소 기술로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끝낼 수 있어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 시간 약속은 생명, 미도 '멀티포트 패트리모니' 시계

사회에 나가면 시간약속은 생명이다. 핸드폰으로 볼 수도 있지만, 특히 남성들은 사회인으로서 시계 하나쯤 선물받게 된다면 더욱 자신감이 상승할 것이다. 올해 트렌드 컬러인 클래식 블루블루 컬러를 담은 미도의 ‘멀티포트 패트리모니’라면 언제나 따뜻한 응원을 건넬 수 있다. 

햇빛이 퍼져나가는 듯 신비로운 선레이 기법이 적용된 블루 다이얼은 깊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며 현대적인 매력을 자아낸다. 여기에 빈티지한 무드의 소가죽 스트랩이 더해지니 마치 과거와 현재가 공존된 뉴트로 스타일을 떠올리게 한다.

# 새내기들 문서작성은 필수, 삼성전자 ‘갤럭시 북 Ion’

최근 졸업 및 입학 시즌 선물로 빠지지 않는 단골 손님이 있다. 각종 보고서 및 PPT 등 문서 작업이 많아지는 대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새 출발을 위한 선물로 제격인 노트북이다.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 북 Ion’은 이번 졸업, 입학 시즌에 맞춰 갤럭시 아카데미를 통해 더욱 특별한 혜택을 선보인다.

‘갤럭시 북 Ion’은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뛰어난 퍼포먼스와 전력 관리 기술로 최대 21시간 사용 가능하다. 노트북의 기본인 성능에 있어서는 흠잡을 데가 없다. 또한 노트북 최초로 Q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100%의 색 재현율을 선보이고, 최대 600니트까지 밝기 조절도 가능해 디스플레이 성능 또한 만족스럽다.

이외 스마트 폰 및 기타 웨어러블 기기 등을 무선충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스마트 폰과 연동성도 크게 향상시켜, 스크린 미러링 및 삼성 DeX 기능도 가능하다.

# 각종 회의에서 필요한 메모, 네오랩컨버전스 ‘네오스마트펜 M1+’

팀 프로젝트, 업무 회의 등 새내기 대학생들과 직장인이 되면 메모 할 일이 잦아진다. 최근 태블릿과 스마트 폰의 보급으로 디지털 메모가 확산됐지만, 여전히 손으로 펜으로 종이에 메모를 선호하는 사람들 또한 많다. 아날로그 메모를 선호하면서, 업무 효율 향상을 원하는 이들에게 ‘네오스마트펜 M1+’을 선물하면 어떨까?

‘네오스마트펜 M1+’은 펜 끝에 달린 적외선 카메라가 눈에 보이지 않는 종이의 미세 코드 좌표를 읽어, 필기하는 내용을 디지털로 저장한다. 이후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면 종이에 메모한 데이터가 전송되어 파일로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손글씨의 아날로그 감성을 가지면서, 복제에 대한 한계를 넘어, 종이 메모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