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 작품상 포함 4관왕에 오른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OST도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AFP=연합뉴스

13일 지니뮤직에 따르면 ‘기생충’ OST 앨범 스트리밍 사용량이 오스카 수상 전보다 10배 이상 올랐다. 지난 9일 대비 이 앨범 스트리밍은 10일 11배 올랐고, 11일에는 14배 증가했다. 12일에는 16배로 껑충 오르는 등 꾸준히 스트리밍이 늘어나는 추세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스포티파이는 10일 공식 SNS에 “‘기생충’이 오스카 작품상을 받은 뒤 스포티파이에서 ‘기생충’ OST 스트리밍이 1400% 증가했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 “전날 밤 모든 눈이 ‘기생충’에 향해 있었고, 시상식 후에는 모든 귀가 ‘기생충’ 음악으로 향해 있다”고 썼다.

‘기생충’ OST 앨범에는 최우식이 부르고 봉준호 감독이 작사한 엔딩곡 ‘소주 한 잔’을 비롯해 오스카 수상 당시 흘러나온 타이틀곡 ‘믿음의 벨트’ 등 총 25곡이 수록됐다. 특히 최우식이 직접 부른 ‘소주 한 잔’은 오스카 주제가상 예비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지니뮤직에 따르면 ‘기생충’ OST 앨범 수록곡 가운데 아카데미 수상 이후 스트리밍이 가장 많이 증가한 트랙도 ‘소주 한 잔’이었다. ‘소주 한 잔’ 스트리밍은 지난 9일과 비교해 10일에는 13배, 11일에는 15배 증가했다. 뒤이어 ‘두번째 동분서주’ ‘물바다’ 트랙 증가가 많았다. 아이돌 그룹 블랙식스는 ‘기생충’ 오스카 4관왕을 축하하며 유튜브에 ‘소주 한 잔’에 맞춰 춤을 추는 영상을 올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