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는 가운데 국내 호텔들이 이를 예방하기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주 첫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4일,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은 대응전략팀을 구성, 특별 방역을 실시하며 호텔 차원의 대응을 대폭 강화했다. 호텔 방문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프론트 데스크, 식음료 업장 등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요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제공하고 있다.

체크인 시 고객에게 간단한 질의를 통해 최근 여행 국가 · 도시 · 경유지를 확인하고, 비접촉 체온계로 체온을 측정한다. 호텔에서 사용하는 이불 등의 린넨류는 세탁 시 소독을 통해 위생을 더욱 강화한다. 호텔 인사부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교육을 시행하고, 예방책과 대응 수칙을 숙지하게 하고 있다. 고객 대면 직원 전원은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비대면 직원들도 마스크 착용을 권장해 확산을 예방한다.

한라병원을 모기업으로 하는 위 호텔 제주는 국내 최초로 헬스리조트 컨셉을 도입한 건강을 추구하는 안전한 호텔이다. 한라산 청정 자연을 품은 중산간 기슭에 위치해 맑은 공기와 청명한 하늘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겨울 힐링 및 웰니스 여행의 최적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서 잠시나마 벗어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라산을 등반하지 않아도 20만평방미터에 달하는 숲 속 편백 군락지, 돌담 길과 연못 등을 산책할 수 있다. 새들과 아름다운 꽃나무들을 바라보면 마음의 안정과 자연치유를 느낄 수 있는 ‘WE, with You 힐링 포레스트’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웰니스 클럽 패키지’는 한라산 전망의 슈페리어룸 1박, 총주방장이 수제로 만든 건강식을 하루에 2~3가지를 직접 준비하는 웰빙 조식 뷔페 2인, 피부 미용에 좋은 천연암반수 사우나를 2인에게 제공한다. 그리고 WE 호텔에서만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면역 증진과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마인드 테라피, 아쿠아 서킷, '아이랑' 프로그램, 아쿠아 플로팅, 아쿠아 바이크와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검사에 더해서 면역증진, 독감 및 바이러스 예방에 좋은 고농도 비타민D 주사를 제공 프로그램까지 6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해 사전 예약을 통해 2인에게 제공한다.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최근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사태로 인해 2월 14일 오후 8시 글래드 여의도 블룸홀에서 개최 예정이던 ‘글래드 뮤직 페스트: 제아x박재정’ 콘서트를 잠정 연기했다.

글래드 호텔은 이번 ‘글래드 뮤직 페스트’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명품 보컬 제아와 감성 발라더 박재정의 무대를 초근거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콘서트로 개최 예정이었으나, 팬들과 아티스트의 안전을 위해 공연 취소를 결정했다. 공연 티켓은 예매처인 멜론 티켓의 절차에 따라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되며 취소 및 환불 문의는 멜론티켓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또한 2월 7일 오후 7시 글래드 여의도 블룸홀에서 진행 예정이던 ‘홍신애 솔트x글래드 여의도: 뻔FUN한 디너’ 행사 또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잠정 연기됐으며, 해당 티켓을 예매한 고객들에게도 환불 공지를 안내했다.

글래드 호텔 전 지점의 로비에는 발열을 감지할 수 있는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했으며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을 하는 등 향균 소독을 철저히 하고있다.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마스크가 필요할 경우 프론트 데스크에 요청하도록 하는 등 고객 예방행동수칙을 로비, 엘리베이터 등 공용 공간에 부착하여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한편 서울과 제주 글래드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는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보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글래드 여의도의 프리미엄 카페&뷔페 레스토랑 그리츠에서는 호흡기 기능 강화, 면역력 증대를 위한 요리를 제공한다. 

호박, 시금치, 브로콜리, 인삼 등을 활용해 뿌리 채소와 함께 구워 낸 치킨 로스팅, 토마토 그릭 샐러드, 버섯을 곁들인 브로콜리 구이, 인삼 한방 갈비탕 등 메뉴를 선보인다. 레스토랑을 방문한 고객에게 웰컴 드링크로 생토마토 주스를 제공한다. 

글래드 마포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M에서는 웰컴 드링크로 꿀더덕 우유를 제공하며 사천식 돈목살 통마늘 볶음, 붕장어, 참마를 올린 마구로 낫토 아에 등 보양 메뉴와 함께 ‘시저 샐러드 테이블 사이드 서비스’를 통해 즉석으로 드레싱을 만들어 직접 샐러드를 서빙한다.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의 뷔페G는 방문 고객에게 생과일 당근 사과주스를 제공한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는 항바이러스에 좋은 재료로 만든 ‘스페셜 한방차’를 제공한다. 디너 뷔페에는 전복, 관자, 문어, 도가니 등 원기 회복에 좋은 재료로 만든 ‘활력 보양탕’을 선보인다. 또한 제주 식재료로 담백한 한국식 중식을 선보이는 중식당 청에서는 각종 해산물, 보양 재료 30여가지를 6시간 동안 정성스레 고아 단백질, 칼슘이 풍부한 불도장 청을 만든다. 이를 활용해 특선 샐러드, 다진 새우에 해삼을 볶아낸 금사오룡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불도장 코스’를 출시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