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의 디지털 캔버스 뮤럴이 한국에서도 신진 아티스트 작품 판매 지원을 시작한다.
작품 판매 지원은 뮤럴의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진행된다. 뮤럴 마켓 플레이스는 멤버십 서비스로 제공되는 작품 외에 작가들이 등록한 작품을 개별 구매할 수 있는 판매 서비스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들은 간편하게 자신의 작품을 전 세계 수 만명의 뮤럴 캔버스 사용자에게 선보임과 동시에 마켓 플레이스를 통한 작품 판매를 할 수 있다. 이는 작품 판매에 어려움을 가진 신진 아티스트들에게도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켓 플레이스 등록을 원하는 작가는 넷기어 뮤럴 큐레이션 팀을 통해 작품 등록 신청 후 심사를 거쳐 허가 및 계약을 진행하게 된다. 사진과 회화 작가 모두 지원 가능하며, 작품이 마켓 플레이스에 등록되면 작품당 초기 로열티(약 $50) 및 개별 작품 판매 수익금의 60%가 작가에게 지급된다. 작품 등록을 원하는 작가는 넷기어 뮤럴 큐레이션팀 이메일을 통해 등록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넷기어는 지난 2018년 뉴욕 맨하튼에 위치한 디지털 캔버스 브랜드 뮤럴을 인수, 예술과 IT를 접목한 새로운 사업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뮤럴 디지털 캔버스는 넷기어의 강점인 와이파이 네트워킹 기술을 이용하여 캔버스 속에서 다양한 아트 워크 및 사진 스트리밍이 가능한 신개념 디지털 캔버스로, 전 세계 유명 박물관 3만여점의 작품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뮤럴 디지털 캔버스 제공
관련기사
- '기생충' 오스카 효과...케이블TV '봉준호 작품' VOD 매출 급증
- 오스카 3관왕 '1917', 통산 106개 수상·152개 부문 후보 지명...마스터피스 입증
- 이재용, 프로포폴 상습투약 의혹 檢수사…병원관계자 메시지 공개
- 시즌한정 음료부터 공연까지...핑크빛 밸런타인 완성템
- ‘문제적남자’ 유병재VS오현민, 등장부터 뇌플렉스? 창의력 빅매치
- 주지훈 "'하이에나' 출연? 김혜수+장태유, 선택 않을 수 없었다"
- 취준생 70%, '알바 매매 부정적'...양도권리금도 필요無
- “이정현+이유리”...‘이원일♥’ 김유진 PD, MBC ‘부럽지’ 출연 [공식]
- 여기가 오스카 작품상 촬영지?...서울시, '기생충' 투어코스 기획
- 그랜드하얏트, 밸런타인 '프로포즈 온 아이스' 패키지...아이스링크 로맨스
- '밥정', 3월 5일 개봉 확정...임지호 셰프 인생이야기 기대UP
- '모던 패밀리' 미나-필립, 2세계획으로 필립母와 갈등...끝내 눈물
- 키스리퍼블릭X카카오프렌즈, 귀염뽀짝 언더웨어 출시
- '아카데미 시상식' 브리 라슨→그레타 거윅, 헐리우드★ 선택한 주얼리
- ‘검사내전’ 정려원 “진영지청, 차명주에게 많은 위로” [일문일답]
- 티몬, 타임커머스 효과 제대로...무료배송딜 5년전 비교 7배 상승
- '토르: 오리지날 전설', 오늘(13일) 공개...MCU와 다른 관람포인트 3
- '로맨틱 가이' GOT7 진영, 톰 포드 향수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 '아무도 모른다' 김서형X류덕환X박훈X안지호, 4人4色 캐릭터 포스터 공개
- ‘100분 토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막을 근본적인 대책은
- '슈가맨3' 희열팀 주인공, 고음병 고백 "'쉬즈곤' 대적하려고 곡 만들었다"
- 출판시장도 영상콘텐츠가 대세!...양준일·'기생충' 등 베스트셀러 장악
- 성훈X김소운 '사랑하고 있습니까', 설렘 유발 예고편 2종 공개
- 삼성전자 "이재용 프로포폴 불법투약 사실무근...법적 대응 예고"
- 한샘, 신학기맞이 '책상대전' 이벤트...최대 25% 할인
-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 방문 서비스' 도입...고객 불편 조기 해결
- ‘너를 만났다’ 방송클립 조회수 1000만 돌파…검색점유율 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