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 작품상 포함 4관왕을 석권하며 세계 영화 역사를 새로 쓴 가운데, 봉준호 감독 작품 다시보기 열풍이 일어나고 있다.

AFP=연합뉴스

홈초이스에 따르면, 지난 10일(한국시각) 오스카 시상식 이후 ‘기생충’ 등 봉준호 감독의 대표 작들에 대한 케이블 TV VOD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초이스는 11일 ‘기생충’의 하루 매출이 전주(2월 3~7일) 하루 평균 매출에 비해 약 20배, 구매건수로는 약 2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봉준호 감독의 또 다른 작품인 ‘설국열차’의 11일 하루 매출은 전주 대비 약 32배 증가했고, 구매건수는 33배 량 상승했다. ‘괴물’의 11일 하루 매출과 구매건수는 전주 대비 각각 12배, 14배 높아졌다. 무료 개봉한 ‘살인의 추억’과 ‘마더’의 11일 하루 시청 건수는 각각 7배, 12배 증가했다.

사진=홈초이스 제공

‘기생충’은 지난해 5월 개봉, 국내 관객 1000만 동원 이후 VOD 시장에서도 꾸준하게 인기를 이어왔다. 홈초이스 집계에 의하면, 지난 1월 케이블 TV 영화 VOD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계속 상위권을 유지해 왔고, 오스카 시상식이 열린 10일 구매건수가 폭발적으로 올랐다.

홈초이스는 ‘기생충’ VOD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봉준호 감독과 아카데미 VOD 특집관을 마련, 관련 작품들을 두루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