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드 버라이어티 ‘내 안의 발라드’가 출연진 6인의 노래 실력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Mnet ‘내 안의 발라드’ 측이 공식 SNS를 통해 초보 발라더 6인의 노래 실력을 평가하는 그룹 SF9 로운과 인성, AB6IX 대휘의 리액션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Mnet

AB6IX 이대휘는 "발라드는 세대 불문하고 좋아할 수 있는 음악이지 않나"라며, 모두가 즐겨볼 수 있는 신규 예능 탄생의 기대감을 높였다

로운과 인성은 첫 등장부터 냉철한 평가를 예고했다. 곧이어 장성규의 노래를 듣고 “발라드는 각이 생명인데 가르마를 바꾸고 오른쪽 얼굴로 노래를 부르면 좋을 것 같다”고 뜻밖의 평가를 시작했다. “(장성규의) 진지한 모습을 차마 못 볼 거 같다”고 말한 대휘는 노래를 듣자마자 순간 몰입해 반전 실력에 감탄했다.

이어 인성은 임재범의 ‘고해’를 부른 유재환의 노래 실력에 대해 “내 취향저격이다”라며 극찬했고, 로운은 같은 소속사 식구인 문세윤이 등장하자 “진지하게 노래 부르는 모습이 되게 매력적이다. 재즈바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라며 노래 앞에서는 180도 다른 문세윤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대휘 또한 “노래가 슬프다. 뭔가 연륜이 느껴진다”라며 “진짜 진심을 담아서 부르면 감동이 전해질 때가 있더라. 문세윤 선배님의 진심이 느껴져서 뭉클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주우재의 노래 실력은 SF9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인성은 “진심으로 감정 이입해서 부르신 거 같다. 지금 눈물 날 뻔했다”며 감격해했다. 그 결과 인성은 가장 기억에 남는 발라더를 묻는 질문에 주우재를 꼽았고, 로운은 김동현을 선택했다. 대휘 역시 “시청자분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김동현 님이 아닐까 싶다. 운동할 때의 끈기를 여기다가 조금만 써주셔도 뭔가 어마어마한 게 탄생하지 않을까 싶다”며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발라드 명곡을 발견하는 재미에 더해 음악 전문 채널다운 멋진 무대를 선사할 초보 발라더들의 진짜 앨범 도전기 Mnet ‘내 안의 발라드’는 오는 21일 금요일 저녁 9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