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빛나는 시작점이자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명작 ‘공기인형’이 2월 14일 VOD 극장 동시 서비스를 오픈한다. 

사진='공기인형' 포스터

‘공기인형’은 어느 날 공기인형 노조미(배두나)에게 생겨서는 안될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 ‘어느 가족’을 통해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감독에서 세계가 사랑하는 거장으로 우뚝 선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압도적이고 독창적인 초기작 ‘공기인형’에서 글로벌 스타 배우 배두나의 완벽한 열연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말할 수 없는 비밀’ ‘화양연화’ 등을 촬영한 마크 리핑빙 감독의 동화 같은 미장센이 만난 수작으로 2010년 개봉 당시 전세계를 놀라게 한 바 있다. ‘공기인형’은 지난 11월 CGV아트하우스 ‘고레에다 히로카즈 특별전’을 통해 오랜만에 관객들과 재회, 씨네필들로부터 재개봉을 요청을 받기도 했다. 

이와 같은 호평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1월 30일, 개봉 10주년을 기념해 스크린으로 재탄생한 ‘공기인형’은 주연배우 배두나의 재개봉 축하 영상을 깜짝 공개한 것은 물론, 감독의 오랜 팬이자 “생(生)의 박동과 숨결을 숏마다 고스란히 아로새긴 그 리듬!”라며 영화에 극찬을 보낸 바 있는 이동진 평론가의 시네마톡을 개최해 깊이 있는 해설로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만의 아름다운 판타지 로맨스로 관객들의 입소문을 일으킨 영화 ‘공기인형’의 VOD 극장 동시 서비스는 14일부터 IPTV(KT Olleh TV, SK Btv, LG U+TV), 디지털케이블(홈초이스), 모바일(Olleh TV 모바일, 옥수수, U+TV 비디오포털 등) 및 네이버 시리즈, CJ Tving, 구글플레이 스토어, 웹하드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