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펭수, 펭아트 첫주자 ‘페이퍼토이’…18일 예판 시작 [공식]

기사승인 2020.02.13  07:18:08

공유
ad50

펭수를 페이퍼토이로 만나볼 수 있다.

EBS가 구독자 200만명을 모으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자이언트 펭TV’ 펭수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펭아트#페이퍼토이북’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사진=EBS

‘펭아트#페이퍼토이북’은 18일부터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인터넷 서점을 통해 사전예약 판매된다.

이번 페이퍼토이 디자인에는 펭수의 팬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차니(Chani) 디자이너가 직접 참여했다.

또 펭클럽들이 가장 좋아하는 에피소드의 패션, 소품들을 엄선하여 총 12종의 페이퍼토이 도면과 설명서를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책상 위, 모니터 옆에 올려놓기 적합한 크기와 아기자기한 콘셉트로 디자인했고, 사용자의 조립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칼을 사용하지 않고 종이도면을 뜯어 풀칠만으로 조립할 수 있는 쉬운 난이도로 구성했다.

EBS 관계자는 “펭수의 열혈 팬(펭클럽)들을 직접 프로젝트에 참여시키고 싶어, 팬 아티스트를 직접 섭외하여 펭아트 작품을 탄생시켰다. 향후에도 팬들이 하나하나의 펭수를 직접 만들어 수집할 수 있는 체험형 ‘펭아트 시리즈’를 더 많이 선보일 계획이다. 페이퍼토이북은 다양한 버전으로 후속 시리즈가 추가될 예정이며, 3월에는 ‘펭아트#컬러링북’이 출간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최근 펭수는 펭클럽이 오래 기다려온 봉제 인형 출시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상시판매 상품임에도 불구, 출시와 동시에 준비된 수량이 동나며 화제가 됐다. 또 펭수가 CF 모델로 참여한 각종 브랜드 협업 제품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