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초저가 롤 휴지, 갑티슈에 이어 이번에는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아임이(I’m e) 초저가 기능성 물티슈 5종을 선보인다.
이마트24가 물티슈 상품군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대비 2018년 75%, 2019년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비데용, 클렌징용, 여성전용 등 기능성 물티슈 제품은 큰 성장폭을 보였다. 기능성 물티슈만 봤을 때 전년대비 2018년 117% 증가, 2019년 60% 증가해 매년 크게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편의점에서 기능성 물티슈를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파악, 가성비 좋은 기능성 물티슈를 출시하게 됐다.
또한 상품 기획 단계에서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물티슈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의견을 반영해 상품의 콘셉트를 결정했다. 본사 임직원 171명을 대상으로, ‘어떤 기능성 물티슈를 출시하길 바라나?’라는 질문에 비데용 물티슈(20.7%), 청소용 물티슈(20.1%), 행주용 물티슈(19.8), 아기용 물티슈(19.3), 클렌징물티슈(18.1%), 기타(2%)라고 답했다. 이에 당초 선호도가 가장 높은 기능성 물티슈 1~2종을 출시하려던 계획에서 5종으로 확대해 선보이게 됐다.
아임이(I’m e) 기능성 물티슈 5종은 클렌징티슈, 비데티슈, 빨아쓰는 행주티슈, 손걸레 청소포, 베이비물티슈다. 모든 제품은 균일가 1000원이다. 기존의 브랜드 상품의 기능성 물티슈 대비 1매당 가격이 30~50% 저렴한 가격이다.
편의점 주 이용고객인 1~2인 가구를 기준으로, 기능성 물티슈의 하루 사용량을 고려해 7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매수의 소용량 물티슈 제품으로 기획했다.
관련기사
- 리버풀, EPL 웨스트햄 원정 2-0 승리...자력우승까지 8경기
- G마켓,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입점...할인쿠폰·사은품 증정
- 옥션, 넥슨 ‘천애명월도’ 100원딜 이벤트…’인게임 아이템’ 지급
- 맨시티, 맨유 꺾고 3년 연속 리그컵 결승행...아스톤빌라와 빅뱅
- 박지훈, 3월 ‘팬콘 아시아투어’ 서울-부산 앙코르 공연 개최
- 경북 상주 북쪽서 규모 3.2 지진...'약간 흔들리는 수준'
- '남산의 부장들' 362만 돌파, 7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400만 눈앞
- '라디오스타' 강경준 "뮤지컬 중 총 맞는 씬 위해 무릎에 기저귀 댔다"
- 강경준 "색 구별 장애 극복 후 미술 전공, 색약 판정...색 외워 그렸다"
- 이동건 "성시경 '내게 오는 길', 김형석이 나에게 선물한 곡"
- 봉준호 '기생충', 佛세자르상 외국어영화상 후보 지명
- 유럽의회, 英 'EU 탈퇴협정' 비준 완료...31일 ‘브렉시트’ 시행
- 직장인, 월급 500만원 받는데 '평균 15년' 걸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망 132명·확진 5974명
- 맨유, 스포르팅과 '스탯 괴물' 브루노 페르난데스 이적 합의
- 베를린 초청 '사냥의 시간', 추격전 긴장감UP...2차 스틸 공개
- 황정민X이정재X박정민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크랭크업
- 펭수X GS25, '진심'으로 대동단결! 노트·스티커·밸런타인세트 연이어 출시
- 직장인 이직횟수 '평균 2.3회'...첫직장 퇴사이유 1위는
- '히트맨', 전방위 웃음폭격 애드리브 향연 #벽치기 #하극상 #가족애
- ‘우다사’ 시즌1 종영, 박영선♥봉영식·호란♥이준혁 ‘완벽 커플 매칭’
- '공기인형' 배두나, 재개봉 깜짝 지원 사격 "고레에다와 작업 행복했다"
- ‘포레스트’, 동시간대 시청률 1위...‘미령숲 엔딩’ 궁금증 폭발
- ‘살림남2’ 2주만 시청률 10% 재돌파, 수요 예능 1위
- 빅데이터로 분석한 한국인 커피취향...전연령대 ‘아메리카노’ 최애
- 페르노리카, 미성년자 음주예방 총력...연령제한 라벨 부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