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기간 동안 기름진 명절 음식을 먹고, 신나는 기분에 술까지 마셨더니 뱃살이 출렁인다. 불어난 배 둘레에 슬퍼하며 다시 한번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을 위해 체중 관리에 효과적인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가민 제공

체중 감량에 있어 식이조절이 가장 중요하지만 건강관리 차원에서 적절한 운동 병행은 필수. 다양한 스포츠를 지원해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스마트워치의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

가민의 ‘비보액티브4’ 시리즈는 체내 수분, 산소포화도 및 생리주기 측정, 수면 패턴 분석 등 광범위한 헬스케어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며 가볍고 세련된 디자인 덕분에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걷기, 달리기, 수영 등 20가지 이상의 스포츠앱이 내장돼 있으며 근력운동, 요가, 필라테스 등 40가지 이상의 운동 동작 가이드를 시계 화면에서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공해 유저가 쉽고 편하게 동작을 따라할 수 있다.

사진=바이타믹스 제공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많이 먹었다면 체내에 쌓인 독소 및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디톡스 식단으로 관리해보자. 다양한 채소 및 과일로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물론, 몸이 한결 가볍고 깨끗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바이타믹스의 초고속 블렌더 ‘A2500i’는 다양한 디톡스 레시피를 경험해보고 싶은 다이어터에게 최적화됐다. 10단계 속도 조절 및 분쇄와 다지기에 적합한 펄스(순간 동작) 기능을 탑재해 신선한 재료의 껍질과 씨앗을 한 번에 갈아줘 평소 섭취하기 힘든 영양소를 간편하게 만끽할 수 있다. 스무디, 수프, 차가운 디저트를 위한 자동 프로그램 기능이 내장돼 있으며 원하는 메뉴에 따라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적절한 분쇄 시간 및 속도가 설정, 자동으로 블렌딩이 완료되기 때문에 요리 초보자에게 특히 제격이다.

사진=픽스 제공

가정용 인바디 측정기 출시로 이제 더이상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편하게 각종 신체정보를 측정할 수 있게 됐다.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는 몸무게뿐만 아니라 체지방, 체수분, 기초대사량, 내장지방, 근육량, BMI 지수, 골격근량, 단백질율, 피하지방 등 18가지 신체 정보를 측정하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상세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측정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식습관 및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1:1 맞춤 진단까지 해줘 퍼스널 트레이너 역할도 수행한다.

사진=한국허벌라이프 제공

한국허벌라이프의 대표 제품 ‘Formula1 건강한 식사’는 단백질을 비롯해 17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와 식이섬유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루 함유해 바쁜 현대인의 간편한 식사대용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 ‘루이스 이그나로 나이트웍스 비타민C, E, 엽산’ ‘홍삼 진센’ ‘Formula 3 퍼스널 단백질 파우더’ 등을 비롯한 다양한 건기식으로 영양을 책임지고 있다.

제품 구입 시 독립 멤버를 통해 건강 상태에 따른 제품 추천과 생활습관 코칭을 받을 수도 있다. 멤버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인 뉴트리션 클럽에서는 제품 체험의 기회와 효과적인 제품 활용법, 운동법 등을 안내해 건강 목표 달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사진=다노샵 제공

영양성분·식단 쇼핑몰 다노샵은 신제품 건강 다이어트 ‘다노한끼 한식 도시락’(총 7종)을 출시했다. 닭가슴살, 채소 등 다이어트 식단에 질려 집밥이 그립거나 체중 관리 중에도 맛있는 음식을 포기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다이어터라면 챙길 수밖에 없는 ‘탄단지(탄수화물·단백질·지방)’ 균형을 적절히 맞추는 것은 물론, 체중 감량에 악영향을 주는 나트륨과 당은 대폭 줄였다. 또한 각종 식품첨가물 대신 후추, 파 등 자연재료를 활용해 잡맛은 잡고 건강한 맛을 살렸다.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에 4~5분간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