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몸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것을 의미하는 ‘바디 포지티브(Body Positive, 자기 몸 긍정주의)’가 확산되는 가운데, 교복 업계도 새로운 흐름이 감지된다.

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는 교복 브랜드 중 가장 적극적인 행보로 편안한 교복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사진=스쿨룩스 제공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편의성을 고려한 교복 디자인으로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편안한 교복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것.

스쿨룩스는 업계 최초로 광고 모델을 활용해 여학생 교복 바지 화보를 2년 연속 공개하면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화보를 통해 학생들이 선호하는 세련된 디자인에 우수한 활동성을 갖춘 여학생 교복 바지를 어필하며 대중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사진=스쿨룩스 제공

또한 청소년의 신체 비율과 움직임, 성장 패턴을 분석해 학생들의 체형에 맞는 표준 모델링을 완성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체형에 맞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의 교복을 입을 수 있도록 했다.

그 밖에 신축성과 스트레치 효과가 탁월한 젠트라 스판 원단을 적용하는 등 소재를 활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한 착용감을 극대화했다.

한편 스쿨룩스는 생활복 형태의 ‘간편 교복’에도 주목하고 있다. 야구 점퍼, 후드티, 후드 점퍼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