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폐렴’으로 알려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일상에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와 손 세정제는 필수품이 되면서 관련 업계들은 뜻밖의 호황을 누리고 있다.

정부가 27일 감염병 위기경보를 ‘경계’로 격상함에 따라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비롯, 바이러스를 피하기 위한 제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유통업계는 의도치 않은 매출상승 효과를 누리고 있고, 이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업체도 늘고 있다.

 

# 바이러스 원천봉쇄, 공기살균기

‘우한 폐렴’에 대한 공포로 공기 중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실시간 파괴하는 공기살균기 노바이러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문의도 급증하고 있다. 노바이러스는 미국 NASA 테스트 및 특허를 획득한 공기살균기로 현재 국내 1000여대 구급차와 450여개 병원에서 공식 공기살균기로 사용 중이다. 노바이러스 DBD 플라즈마 코일에 오로라 같은 전자이온필드를 형성해 오염된 실내공기를 흡입하고, 각종 바이러스, 박테리아, 알레르겐, 병원균, 곰팡이균, 유기물질 등을 실시간 파괴해 살균된 공기만을 배출한다.

지난해 10월 말 국내에서 출시된 제품은 일반 가정용으로 전세계에서 가정용으로 출시된 건 한국이 처음이다. 노바이러스 국내 수입사 게이트비젼에 따르면 국내 첫 우한 폐렴 확진자 발생 이후 노바이러스 제품은 300% 매출증가로 월등히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이중 온라인 판매량이 200% 크게 급증했다.

# 언제 어디서나 휴대용 핸드워시로 예방

손 씻기 습관만으로도 감기나 각종 질병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건강 상식이다. 이에 휴대용 핸드 워시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원플러 ‘퍼스널 핸드워시 투데이1’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손을 세정할 수 있는 휴대용 핸드워시 제품이다.

튜브 타입으로 파우치, 핸드백, 가방 등 수납이 편리하고, 지난 12월에는 30ml 트래블 사이즈 제품이 출시돼 기내에도 반입이 가능하다. 금방 건조해 지거나 일반적인 비누향이 나는 기성 핸드워시 제품과 달리, 본 제품은 악마의 뿌리 발톱 추출물 같은 피부 회복과 보습에 도움이 되는 프리미엄 성분과 글로벌 탑 클래스 조향 회사의 유니크한 향을 담은 프리미엄 핸드 워시이다.

원플러 핸드 워시는 평소 대비 500% 가량 매출이 증가했고 고객 문의도 상당량 늘었다. 이에 네이버 ‘원플러’ 스마트 스토어에서 ‘핸드워시’ 기획전으로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온·오프라인 관련제품 매출상승

위메프는 설 연휴 기간인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KF94 마스크 판매가 전 주 대비(1월17~20일) 3213%, 손소독제는 837% 급증했다고 밝혔다. 마스크 중에서도 ‘KF80’보다 ‘KF94’ 모델이 잘 팔린다. KF80 모델은 설 연휴 기간(1월24~27일) 전 주 대비 349% 증가했다. ‘KF94’ 마스크는 식약처의 허가를 거친 마스크로 평균 0.4μm 크기의 미세먼지 입자를 94% 차단 가능해 황사 및 미세먼지는 물론 전염성 질병까지 차단 가능하다. 질병관리본부에서도 ‘KF94’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고 있다.

편의점에서 마스크와 감기약에 대한 수요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CU가 국내에서 우한 폐렴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최근 일주일 간 관련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마스크의 매출이 전월 대비 무려 10.4배나 급증했다.

정부가 손 씻기 등 우한 폐렴 예방수칙을 강조하면서 다른 위생용품들의 매출도 큰 폭으로 올랐다. 입과 목을 헹구는 가글용품은 162.2%, 세균 제거를 위한 손세정제 매출은 121.8% 신장했다. 비누와 바디워시도 각각 74.6%, 30.9% 매출이 증가했다. 우한 폐렴의 증상이 기침, 발열 등 감기 증상과 유사해 명절 연휴 편의점에서 감기약과 해열제의 판매량도 껑충 뛰었다. CU에서 명절 연휴 감기약, 해열제 등 안전상비의약품의 매출은 242.5%나 상승했다.

# 비용부담無...마스크·손 세정제 프로모션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KF94등급의 보건용 ‘퓨어돔 마스크’를 현대홈쇼핑에서 특별 방송한다. 락앤락은 오는 30일 현대홈쇼핑 ‘노양선과 가치쇼핑’을 통해 정부 인증을 받은 자사 ‘퓨어돔 마스크’를 선보인다.

락앤락 ‘퓨어돔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KF94등급을 인증 받은 보건용 마스크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안심하고 쓸 수 있다. 0.4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를 94% 이상 차단한다. 락앤락은 오는 30일 방송에서 대형 60매와 중형 60매 구성을 각각 특별가 4만800원에 판매한다. 일시불 결제 시 1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져, 장당 66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마련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도 다음달 4일까지 항균효과 99.9%의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 3+1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지난 2013년 브랜드숍 최초로 첫 선을 보인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은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손 소독제로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 등 유해세균을 99.9% 제거해 손을 청결하게 유지해 준다.

라즈베리와 애플망고, 페퍼민트 등 10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자연의 향을 골라 쓸 수 있으며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미니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더욱 유용하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