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국내 대표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5기’를 모집한다.

사진=락인랙 제공

그린메이트는 락앤락과 함께 각종 친환경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수행하는 서포터즈로, 국내 거주하는 대학생(졸업 예정자 제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난 2013년 출범한 그린메이트는 락앤락의 친환경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창단됐다. ‘필(必)환경 시대, 필수 대외활동’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이색 친환경 프로젝트를 펼치며 대학생을 위한 대표적인 친환경 활동으로 위상을 다졌다.

그린메이트 15기는 개인 및 팀 미션 방식으로 활동을 하게 된다. 개인 미션으로는 ‘그린메이트 챌린지’를 통해 매주 친환경 생활습관을 이어가는 데 도전한다. ‘그린메이트 언박싱’을 통해서는 환경을 생각한 락앤락의 대표적인 제품을 소개하고 제품을 활용한 환경 실천법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등 대학생 맞춤형 활동들로 흥미를 유발할 예정이다.

팀 미션으로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기획부터 실행까지 참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대학 캠퍼스 내에서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는 ‘그린캠퍼스 캠페인’과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운동인 ‘플로깅(plogging∙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위)’을 통해 그린메이트만의 재기발랄한 친환경 메시지를 전한다. 

한편 그린메이트 15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활동 기간은 2월 말부터 5월 말까지 약 3개월이다. 수료자에게는 락앤락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최우수팀과 최우수자에게는 상금을 지급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