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블랙 스완'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에 46위로 진입했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24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최신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7' 선공개곡인 '블랙 스완'은 이번 주 46위로 차트에 처음 등장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팝차트로 불린다. 방탄소년단은 그간 오피셜 싱글차트에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13위, '아이돌'(IDOL) 21위, '페이크 러브' 42위, '마이크 드롭' 46위 등을 기록했다.

'블랙 스완'은 지난 17일 전 세계에 공개된 뒤 100개 가까운 국가에서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예술가로서의 내적 고백을 담은 ‘블랙 스완’은 트랩 드럼 비트와 애절한 로파이 기타 선율, 캐치한 훅이 조화를 이루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클라우드 랩, 이모 힙합 장르 곡이다. 미니멀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진솔한 내용의 가사를 일곱 멤버의 싱잉 랩 형식으로 풀어내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또 한 번 보여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8일 미국 CBS 인기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에 출연해 '블랙 스완'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