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이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을 맞아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오스카 중계를 비롯해 봉준호 감독의 연출작 및 ‘기생충’ 출연 배우들의 특선 영화를 편성했다. 특히 봉준호 감독의 특집 다큐멘터리를 제작, 선보일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OCN 제공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이 2월 10일 오후 9시에 녹화 중계된다. 오스카는 미국 LA 돌비극장에서 현지시각 2월 9일에 진행되며 미국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가 주관하는 미국 최대의 영화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꼽힌다.

특히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한국영화 최초로 작품상 포함 6개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르며 한국영화의 역사를 새롭게 썼다. ‘기생충’은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 미술상, 편집상 중 하나만 수상해도 한국영화사의 또 하나의 기록을 남기게 된다.

사진='기생충' 스틸컷

무엇보다 오스카 전초전이라 불리는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한국영화 최초로 외국어영화상 트로피를 거머쥐었고 제26회 미국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 최초로 영화부문 캐스팅상(앙상블상)을 받아 이번 오스카에 더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오스카 중계 당일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살인의 추억’ ‘설국열차’ ‘마더’가 방송되며, 영화 ‘기생충’의 송강호, 최우식, 박소담 등이 각각 출연한 ‘밀정’ ‘마녀’ ‘검은 사제들’ 등이 시청자를 찾을 예정이다.

봉준호 감독의 특집 다큐멘터리도 시상식에 맞춰 제작 및 방송될 예정이다. 전세계 영화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의 이야기는 물론 봉준호 감독들과 많은 작품을 함께 해온 배우와 스태프들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