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네번째 랜드마크 시리즈 수제 맥주인 ‘성산일출봉’을 선보였다.
‘성산일출봉’은 독일 맥주의 순수령 기준에 부합하게 만들어진 골든에일로 알코올 도수 5.1%의 수제 맥주다. 골든에일은 프리미엄 홉만을 사용해 강한 풍미와 향을 자랑하며 에일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선호도가 높은 황금빛 맥주다.
명품 수제 맥주 양조장인 제주브루어리에서 만들어지며 제주도의 맑은 물과 자체 배양한 효모가 사용됐다. GS25는 신년 해돋이 장소로 유명한 일출봉에서 바라본 황금빛 물결을 골든에일에 부합하게 형상화해 맥주캔에 디자인했다.
GS25가 분석한 수제 맥주 판매 자료에 따르면 전체 캔맥주(500ml대캔 기준) 매출 중 수제 맥주가 차지하는 구성비는 2018년에 2.1%에서 2019년 7.0%로 대폭 증가했다. GS25는 ‘혼맥족’이 늘어남에 따라 맥주 한 잔을 마셔도 프리미엄급으로 즐기려는 트렌드가 확대됐고, 일본 맥주를 즐기던 소비자들 중 일부가 수제 맥주를 구매하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25는 최근 맥주의 종량세 전환 정책에 힘입어 수제 맥주의 가격 경쟁력이 더 좋아지면 이를 즐기는 고객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판단해 ‘수제 맥주 4캔 만원’ 행사를 실시할 것도 적극 검토 중이다.
한편 GS25는 광화문(18년 6월) 제주백록담(18년 9월) 경복궁(19년 6월) 선보인데 이어 이번 성산일출봉(20년 1월)까지 한국의 랜드마크와 수제 맥주를 연계하는 스토리를 통해 수제 맥주 소비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GS25 제공
관련기사
- ‘루갈’ 최진혁VS박성웅, 인간병기와 절대악의 카리스마 매치
- 이병헌·하정우, '백두산' 큐티쁘띠 케미→'남산' '클로젯' 1~2월 출격
- ‘엄친딸’ 주예은, 리더스코스메틱 뮤즈 가세···이승기·등륜과 글로벌 행보
- ‘해투4’ 정준하 “‘무한상사’ 정과장 설정, 사람들이 진짜냐고 물어봐”
- JTBC, '호주전' 최고시청률 14.6%...26일 사우디 결승전 중계
- 아이콘, 새 앨범 'i DECIDE' 키워드 공개...앨범 콘셉트 관심 UP
- 티몬, 설 연휴 ‘레저·외식상품’ 특가 판매...최대 46% 할인
- ‘미스터트롯’ ‘사랑의불시착’ ‘스토브리그’ VOD 시장도 휩쓸었다
- '수퍼 소닉', 설 특별 포스터 공개...'초고속으로 福 받으소닉!'
- 콜러X박지성, '맨유 컬렉션' 출시 행사 성료...'레드데블스' 디자인 눈길
- ‘웃는남자’ 이석훈, 안경 벗고 파격 분장 "변한 모습에 희열 느껴"
- '해치지않아', 콜라 먹는 북극곰 웃음 폭격...명장면&명대사 공개
- ‘미스터트롯’ 장민호VS김호중, 승부사 기질 발동! 찐실력자 데스매치
- 스타벅스X방탄소년단, 콜라보 카드·램프 2종 선봬...청년 꿈지원
- 천우희X성훈, 프랑스서 뽐낸 '섹시 카리스마'
- 한정판매 ‘맥치킨 모짜렐라’, 맥도날드 고정메뉴 등극
- 하정우X김남길 '클로젯', 오늘(23일) 카톡 이모티콘 16종 선착순 배포
- 션X즈위프트,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 기부...선한 영향력 지속
- 태사자, 단독 진행 ‘태사자쇼’ 온에어…원조 꽃미남돌 TMI 토크
- '보이스퀸' 최종 7인 전국투어 콘서트, 4월까지 진행...추가 8인 궁금증↑
- 윤세아 "연기자 생활? 지금까지 버틸 수 있었던 내 용기 대단"
- ‘나 홀로 그대’ 고성희X윤현민, 사랑할수록 외로운 불완전 로맨스
- '포레스트' 조보아, 멘붕강림 첫 출근 포착...무표정 환영식 수난 예고
- '오페라의 유령' 배우 3人, 한복+세배 공개..."한국인 된 것 같다"
- ‘스토브리그’ 이용우-하도권-홍기준-채종협, 가을야구 가자! 마성의 드림즈 4인방
- IOC, '우한 폐렴' 올림픽 복싱 지역 예선 취소 "대안 찾아볼 것"
- 카라타 에리카 불륜 인정, 상대는 영화'아사코' 상대역 히가시데 마사히로
- ‘휴머니멀’ 류승룡, 인간VS사자 생존을 건 경쟁 현장 목격
- 매일 쓰는 칫솔, 관리 번거롭다면? 휴대성 갖춘 락앤락 칫솔살균기
- 설 선물 트렌드...‘감성’ 더한 실속형 아이템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