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김영애, 김자옥 봉안당을 찾아간 이정길의 모습이 담겼다.

21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는 故 김영애, 김자옥을 찾아간 이정길의 모습이 그려졌다.

사진=MBC

이정길은 故 김자옥과 함께한 ‘수선화’를 언급하며 “이제 그걸로 김자옥씨나 저나 세상에 스타로 많이 알려진 작품이었지”라고 전했다. 함께 백상예술대상을 수상했던 김영애와의 인연도 빼놓을 수 없었다.

먼저 떠나보낸 두 동료에 대해 이정길은 “큰 배우가 될 때까지 같이 보낸 세월이 있기 때문에 호칭을 오빠(라고 했다)”라며 “그리고 가족 개념이었다. 그때는 눈만 뜨면 같이 드라마하고 있고 오히려 한때는 가족하고 보낸 시간보다 그 친구들하고 보낸 시간이 많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김자옥의 봉안당 앞에 선 이정길은 “많은 다라마 제작하던 그 애틋했던 과거가 다 한편으로 묻히고 말았네”라며 “이렇게 와서 옛일을 생각하니 가슴이 또 저미는구만”이라고 눈시울을 붉혔다. 또 “어쩌면 이렇게 연기를 잘하느냐 하는 걸 매번 느껴가며 했던 연기자 중에 우리 김자옥씨 잊을 수 없지”라고 회상했다.

김영애의 이름을 찾으면서는 “이렇게 또 한군데 같이 있어서 말이야”라고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영애야 이정길 오빠 왔다”라며 “세월이 이렇게 빠르다. 여한없이 연기는 호흡을 맞춰가며 많이했지. 얼마 안 있으면 우리도 또 만나게 되겠지”라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