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출전 라인업부터 강력 우승 후보까지 ‘Cheer UP’ 포인트3가 공개됐다.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 연출 최민근)는 아이돌 가수들이 스포츠 종목에 도전, 땀을 흘리며 정정당당 승부를 가리는 특집 프로그램. 육상, 양궁, 씨름, 승부차기, 투구, E-스포츠, 승마 총 7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에이핑크부터 스트레이키즈까지 200여명의 아이돌이 출전하는 만큼 이번 대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에 ‘아육대’의 꽃으로 불리는 육상, 양궁, 씨름 경기의 ‘Cheer UP’ 포인트를 짚어봤다.

 

60M 달리기→400M 릴레이! 골든차일드X우주소녀, 어게인 금메달?

육상대회의 꽃은 단연 달리기다. ‘아육대’의 60M, 400M 달리기 또한 가장 큰 화제를 모으는 종목. 먼저 여자 60M 달리기는 공원소녀, 네이처, 다이아, 로켓펀치, 모모랜드, 세러데이, 써드아이, 아리아즈, 에이프릴,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 퍼플백, 해시태그가 금메달을 향해 질주한다.

남자 60M 달리기에는 AB6IX, BDC, 뉴키드, 느와르, 동키즈, 멋진녀석들, 베리베리, 빅톤, 사우스클럽, 세븐어클락, 스트레이키즈, 스펙트럼, 에이티즈, 원더나인, 원팀, 위인더존, 청공소년이 출전한다. 지난 ‘2019 추석 아육대’에서 전광석화 같은 스피드로 금, 은메달을 차지했던 멋진녀석들 활찬과 느와르 남윤성의 활약이 기대된다.

각 그룹의 팀워크가 돋보이는 400M 릴레이 달리기에서는 남자 아이돌 그룹 SF9, 골든차일드, 동키즈, 베리베리, 빅톤,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온앤오프가, 여자 아이돌 그룹 공원소녀, 네이처, 다이아, 모모랜드, 에이프릴,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이 격전을 벌인다. 지난 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골든차일드와 우주소녀가 또 한 번 승리의 미소를 지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양궁 최강자, 우주소녀X스트레이키즈 등판

예리한 눈빛과 팽팽한 활시위, 그리고 숨죽이고 활 끝을 바라보는 관중까지 양궁은 ‘아육대’ 명실상부한 대표 종목으로 인기를 몰고 있다. 이번 양궁에는 ITZY, NCT DREAM, SF9, 구구단, 몬스타엑스, 스트레이키즈, 오마이걸, 우주소녀가 도전장을 내민다.

지난 추석 금메달리스트 우주소녀가 과연 2연패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가운데 NCT DREAM은 출전하는 그룹 중 연습량 1위를 기록했다는 후문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퍼펙트 골드를 기록했던 은메달리스트 스트레이키즈 또한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다. 여기에 ‘2016 추석 아육대’에서 3연속 10점을 기록했던 몬스타엑스와 ‘2018 추석 아육대’, ‘2019 설날 아육대’서 2연속 양궁 금메달을 차지했던 구구단이 출전을 예고하고 있어 어느 때보다 긴장감 넘치는 경기가 펼쳐질 전망이다.

 

SF9-에이프릴-에이티즈-ITZY 등 출전! 아이돌 천하장사는 누구?

지난 추석 ‘아육대’ 10주년을 기념해 3년 만에 부활한 씨름 종목도 치열하다. SF9, ITZY, 골든차일드, 다이아, 모모랜드, 베리베리, 빅톤, 에이티즈, 에이프릴, 온앤오프,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이 각축전을 벌일 예정.

처음으로 출전하는 다이아, 빅톤, 에이티즈, 에이프릴, 이달의 소녀들의 숨겨진 씨름 실력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한다. ‘2019 추석 아육대’에서 아쉽게 은메달에서 그친 체리블렛의 설욕전과 SF9, ITZY, 골든차일드, 모모랜드, 베리베리, 온앤오프의 재도전도 주목할 만하다. 과연 이번 ‘아육대’에서 천하장사의 자리에 오를 주인공은 누가될 것인지, 본 방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아육대’는 오는 24일 오후 5시 50분, 25일 오전 10시 40분, 27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