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영화관 씨네큐브가 오는 2월 9일(현지시간) 개최되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주요 부문 후보작들을 모아 ‘2020 아카데미 특별전’을 개최한다. 1월 23일부터 2월 12일까지 3주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녀주연상 등 주요 부문에 오른 후보작 13편을 선정해 오스카의 감동을 극장 스크린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씨네큐브 2020 아카데미 특별전’의 상영작들을 살펴보면 특히 국내 미개봉 화제작 5편을 먼저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은 르네 젤위거가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며 수상을 이어갈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주디’, 제25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각색상 수상에 이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색상 등 총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작은 아씨들’을 개봉 전에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상상 속 히틀러가 유일한 친구인 10살 소년 ‘조조’가 집에 몰래 숨어 있던 미스터리한 소녀 엘사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린 ‘조조 래빗’이 6개 부문 후보에 올라 개봉을 기다리는 관객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007’ 시리즈를 연출한 감독 샘 멘데스의 신작 ‘1917’도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과 함께 총 10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기생충’과 함께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오른 스페인 거장 감독 페드로 알모도바르의 ‘페인 앤 글로리’까지 이번 특별전을 통해 일찍 만나볼 수 있다.

아카데미 시상식 주요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높은 작품성으로 극찬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화제작 ‘결혼 이야기’가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남녀주연상 등 6개 부문에 올랐다. 작품상, 감독상 등 총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거장 감독 마틴 스코세이지의 ‘아이리시맨’, 교황 베네딕토 16세와 그 뒤를 이은 교황 프란치스코의 실화를 담은 ‘두 교황’도 상영되어 기대감을 높인다.

또한,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 11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된 영화 ‘조커’와 뜨거운 입소문을 이끌며 흥행에 성공했을 뿐 아니라 작품상, 편집상 등 4개 부문 후보에 오른 ‘포드 v 페라리’, 1969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배우 샤론 테이트 살인 사건’을 기발하게 뒤집은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마스터피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가 ‘씨네큐브 2020 아카데미 특별전’에서 상영된다.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이어 한국 영화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는 ‘기생충’, 10년을 준비한 스토리로 다시 한번 화제를 모으며 각본상 후보에 오른 ‘나이브스 아웃’까지 만나볼 수 있다. 

사진=각 영화 포스터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