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소비 트렌드로 자기계발형 인간을 뜻하는 ‘업글인간’이 주목받고 있다. 업글인간은 ‘업그레이드’와 ‘인간’의 조어다. 그동안 타인과의 경쟁이 보편적이었다면 업글인간은 자기발전, 내면의 성장을 추구한다. 이런 트렌드에 얼굴 주름부터 새치, 신체 중요부위 청결에 이르기까지 은밀한 고민 해결을 목표로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전용 관리 아이템 역시 속속 등장하는 중이다.

사진=질경이 제공

평소 Y존 피부고민을 갖고 있었다면 스페셜 케어 제품으로 일주일에 한번 나를 위해 투자해보자. 질경이의 여성청결제 ‘질경이 프로’는 보습 성분이 특히 강화된 제품으로 Y존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준다. 일주일에 한 번 목욕 또는 세정 시 2개를 사용하는 스페셜 케어 제품으로, 요즘과 같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에 특히 사용하기 좋다.

주요 성분으로는 보습효과를 선사하는 락토바실러스 발효용해 여과물과 보습 유지 및 탄력 케어에 도움을 주는 하이드롤라이즈드 하이알로로닉애씨드가 포함됐다. 외음부 세정, 진정 등에도 도움을 줘 여자만의 피부를 건강하고 산뜻하게 관리할 수 있다.

사진=라벨영 제공

볼일을 본 뒤 화장지로만 닦아내 잔여감이 남아 찝찝함을 느꼈거나 상처가 나 세균침투 가능성에 신경 쓰였다면 걱정을 덜어줄 제품이 출시됐다. 라벨영의 ‘쇼킹히프 클린 미스트’는 엉덩이·항문 전용 청결 미스트 제품이다. 티트리, 편백잎, 어성초, 프로폴리스, 박하추출물 5종이 함유돼 민감하고 예민한 항문을 빠르게 진정시키고 보습감을 더해 건조함을 완화한다.

화장지에 2~3회 분사한 뒤 닦아내면 문제성 항문, 엉덩이를 신속하게 진정 및 정화시켜주고, 건조한 항문에 보습막을 형성해 항문 기름막을 보호해준다. 또한 박하추출물이 쿨링감을 부여하면서 신경 쓰였던 냄새를 빠르게 응고시켜 제거해줘 상쾌함을 부여한다. 세균이 득실거려 걱정되는 공용 화장실 변기 시트에 분사 후 닦아내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10ml 미니 사이즈라 휴대하고 다니기에 편리하고, 산뜻하고 촉촉한 워터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되며 은은한 살구향이 난다.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미백과 주름이 신경 쓰인다면 딱 한 달간 집중 관리해 보자.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앰플 이펙터 4주 프로그램 기획세트’는 홍삼 콜라겐 콤플렉스와 로얄젤리 추출물을 담은 제품으로 4주간 집중 관리할 수 있도록 하루에 한병 총 28개로 구성됐다.

미백과 주름 개선 2중 기능성을 담은 고영양 앰플로 출시했다. 핵심 성분인 홍삼콜라겐 콤플렉스는 저분자 콜라겐과 6년근 고려 홍삼 추출물이 혼합된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채워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또한 로얄젤리 추출물은 거칠고 푸석한 피부에 영양을 더해 부드러운 피부결을 선사한다. 끈적임 없이 매끄러운 사용감으로 세안 후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한 뒤 사용하면 피부에 빈틈없이 스며든다.

사진=리즈케이 제공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누구나 새치와 탈모 고민이 생기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외부 환경 및 스트레스로 인해 두피 노화가 빠르게 진행돼 30~40대에도 이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리즈케이는 헤어케어 브랜드 알블랙 샴푸와 헤어에센스를 선보였다. 알블랙은 탈모 기능성 인증 성분과 함께 6가지 블랙 콤플렉스를 통해 염모제 없이 근본적인 새치 케어가 가능하다.

‘리즈케이 블랙블레스’는 새치 모발의 아미노산과 반응해 샴푸와 헤어에센스를 꾸준히 사용할 수록 모발 컬러가 짙어지는 효과를 선사한다. 더불어 모발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주는 프랑스 다크니, 두피를 강화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해주는 독일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통해 탈모, 두피 강화 등 전반적인 헤어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사진=로레알파리 제공

헤어 컬러 브랜드 로레알파리는 베스트셀러 ‘엑셀랑스 크림’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프리 세럼 성분이 함유된 염모제와 산화제, 염색 모발용 약산성 샴푸, 헤어 마스크로 구성돼 기존 제품이 선사했던 풍성하고 세련된 컬러 연출은 물론 염색 후 두피 클렌징과 모발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다.

특히 염색 모발용 약산성 샴푸는 염색 후 두피에 남은 잔여물과 염색약의 알칼리 성분을 깨끗이 헹궈내 셀프 염색 후에도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컨디셔너는 세라마이드와 판테놀 성분이 함유된 헤어 마스크로 업그레이드돼 염색 후에도 부드럽고 윤기나는 모발로 케어한다. 또한, 자몽, 코코넛 등의 향기를 추가해 염색 후에도 산뜻하고 편안한 향기를 느낄 수 있다. ‘엑셀랑스 크림’은 자연 갈색, 밝은 갈색 등을 포함한 총 12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