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칼바람과 실내 난방은 피부를 건조하고 푸석하게 만드는 주범으로 꼽힌다. 이로 인해 피부가 쉽게 수분을 빼앗기고 피부의 유수분 균형이 무너져 건조해지면서 자연스레 각질 케어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는 경우도 많다.

사진출처=픽사베이

피부를 보호하는 각질은 일정 주기를 기준으로 교체되지만 요즘 같은 겨울철 추위나 스트레스 등의 요인이 쌓이면 자칫 순환이 원활치 않게 된다. 이 경우 묵은 각질이 쌓이며 피부 결이 거칠어지고 하얗게 일어나기 쉬울 뿐 아니라 오염 물질 등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더욱 다양한 피부 고민으로 이어질 수 있다. 최근 출시되는 다양한 각질케어 제품들은 피부 자극은 덜고, 피부결 정돈 효과는 업그레이드돼 만족도를 높인다.

3세대 각질케어 성분으로 각광받는 PHA(파하·Poly hydroxy acid)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주목받고 있다. 파하 성분은 아하, 바하 성분보다 분자의 구조가 커 피부에 천천히 스며드는 만큼 보다 마일드한 각질케어 효과를 선사하며 수용성 성분으로 수분 결합 능력이 뛰어나 피부를 보다 촉촉하게 관리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사진=제이준코스메틱, 잇츠스킨 제공

제이준코스메틱의 ‘파밍 프레시 패드'는 파하 성분 및 라임, 오렌지추출물 등 과일 유래 아하 성분, 흰버드나무껍질에서 추출한 식물유래 바하 성분을 배합해 자극은 줄이고 더 효과적인 각질 케어를 돕는 패드다. 보습 및 피부 컨디션 케어에 도움을 주며 4가지 식물 성분과 티트리잎오일이 모공 및 피지케어에도 도움을 줘 보다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로 가꿔준다.

잇츠스킨 ‘타이거시카 90 카밍필링 패드’는 파하와 함께 레몬, 사과에서 추출한 아하 성분을 함유해 각질과 피부 노폐물을 보다 순하게 케어하고 매끈한 피부결을 만든다. 병풀 추출물 90%를 더해 피부 진정까지 돕는다. 아리얼의 ‘스트레스 릴리빙 데일리 픽 토닝 패드’ 역시 파하 성분이 함유돼 자극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각질 정리에 효과적이며 피부 진정을 돕는 병풀추출물 50만ppm과 울금뿌리 파우더를 함유했다.

사진=아리얼, 아이소이 제공

아이소이 ‘파하퍼스트 토너’는 세안 후 첫 단계에서 사용하면 피부의 수분은 지켜주면서 각질, 피지, 블랙헤드 3중 케어에 도움을 준다. 밀크슈가에서 추출한 파하 성분 및 천연 유래 과일산 성분이 함유돼 피부 자극은 줄이고 묵은 각질 및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결을 정돈한다.

최근에는 바르는 것과 동시에 각질 관리를 돕는 세럼, 앰플 등도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끈다. 별도로 씻어내지 않아도 돼 편리하면서도 보다 부드러운 각질 케어가 가능한 만큼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겨울철에 사용하기에 좋다.

사진=입생로랑뷰티, 이지듀, 랑콤 제공

​입생로랑 뷰티 퓨어샷 라인의 ‘나이트 리부트 세럼’은 피부결 케어와 안티에이징 효과를 겸비한 제품으로 밤사이 거칠어진 피부결과 건조함 등을 완화하고 피부 리듬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문라이트 선인장 꽃 추출물과 글리코산이 밤사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영양성분이 잘 흡수되도록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준다.

코리아나화장품 프리엔제의 ‘미드나잇 톤업 앰플’은 스텔라이트와 샤이닝 톤업 성분을 함유해 브라이트닝 효과를 부여하고 불필요한 각질 정돈을 돕는 나이트 전용 앰플이다. 1회 사용량이 1개의 캡슐에 담겨있으며, 30개의 캡슐로 구성해 한달 간 집중 스킨케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외 이지듀 ‘리더마 부스팅 에센스’는 필링 성분을 함유해 피부 턴 오버 주기의 정상화를 도와 피부결을 정돈하는데 적합하며 랑콤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울트라 밀크 필 에센스토너’는 필링 워터와 보습밀크를 한 병에 담아 흔들어 사용하는 제품으로 피부톤, 광채, 탄력은 물론 각질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