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오뚜기 – 어린이 카레

오뚜기가 나트륨은 낮추고 칼슘과 DHA를 넣은 더 순하고 건강한 ‘어린이 카레’를 출시했다. ‘어린이 카레’는 성장기 자녀에게 도움을 주는 칼슘과 DHA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기존 카레 대비 나트륨을 40% 이상 저감하여 어린이들이 더욱 건강한 카레를 먹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유크림의 부드러운 맛과 과일, 채소, 치즈의 풍미가 조화된 더 순한 맛의 ‘어린이 카레’는 파우치 2입 소포장으로 구성돼 조리와 보관이 더욱 편리하다. 특히 구독자 252만명을 보유한 게임 크리에이터 도티와의 콜라보를 통해 도티 캐릭터를 활용한 카레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 에스프레시 – 폴앤박 컵체리, 폴앤박 제주 스위트 골드키위

에스피프레시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과일 제품 '폴앤박 컵체리'를 출시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컵 하단의 물 빠짐 구멍이 있어 흐르는 물에 간편하게 세척이 가능해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편의점 CU에서 만나볼 수 있다.

‘폴앤박 제주 스위트 골드키위’는 2010년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신품종 키위로, 일반 골드키위와는 달리 초록빛 과육을 가지고 있다. 18브릭스의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풍부한 과즙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더욱 특별하다. 이와 함께 폴앤박만의 특화된 숙성 과정을 거쳐 말랑한 과육과 함께 가장 맛있는 상태에서 선보여진다.

‣ 미니스톱 – 닭껍질 튀김

편의점 미니스톱이 완판돼 더는 만날 수 없었던 ‘닭껍질 튀김’을 정식으로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지난해 10월 이색메뉴인 닭껍질 튀김을 선보였다. 닭껍질 튀김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준비한 물량이 예정보다 일찍 소진돼 조기 판매 종료됐다. 이 제품은 바삭한 식감과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으로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로 구성해 맥주 안주로 잘 어울린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새콤달콤한 소스는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튀김의 맛을 잡아준다.

‣ 역전우동0410 – 매콤제육덮밥

더본코리아의 역전우동0410이 중독성 있게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신메뉴 ‘매콤제육덮밥’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역전우동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소불고기김치덮밥, 돈까스덮밥, 카레덮밥 등과 다른 매콤한 맛을 찾는 고객들을 겨냥해 선보인 덮밥 메뉴로, 청양고추를 넣은 역전우동만의 특제매콤소스로 만들어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자랑한다.

역전우동의 ‘매콤제육덮밥’은 일반적인 제육덮밥과는 달리 큐브 형태의 고기를 활용해 밥과 비벼먹으면 입안 가득 풍성한 고기의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밥과 고기를 푸짐하게 담아낸 ‘매콤제육덮밥’은 추운 겨울철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며, 역전우동의 우동, 모밀 메뉴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죠스떡볶이 – 죠스 어묵티 2종

죠스푸드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가 겨울 시즌을 맞아 전국 매장에 ‘죠스 어묵티’를 재출시했다. 죠스 어묵티는 뜨거운 물에 담가 놓으면 어묵 국물과 같은 맛을 우려낼 수 있는 티백 형태의 제품으로, 멸치와 다시마, 새우, 무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구수한 어묵 국물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이번에 재출시된 죠스 어묵티는 티백형 24개입과 컵형 4개입 2가지로 선보이고 있다.

‣ 떼르드글라스 – 카페 커피니에 ‘유기농 스트로베리 드링크’ 입점

12년째 유기농 디저트를 전문적으로 만들고 있는 국내 브랜드, 떼르드글라스가 카페 커피니에 입점한다. 2019년 12월 커피니 제주국제공항 국내선점과 국제선점 두 곳에서 첫 선을 보인 떼르드글라스 유기농 스트로베리 드링크는, 지난해 9월 출시된 신제품으로 어린이 고객이 많은 제주국제공항 매장 내 판매를 시작하여 2020년부터 전국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떼르드글라스 유기농 딸기 음료는 인공 합성 첨가물 없이 유기농 딸기 퓨레를 가득 담아, 건강한 식생활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들이 걱정 없이 즐길 수는 유기농 딸기 음료다. 특히 제품 출시 과정에서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수 많은 맛 평가를 받아 성인과 어린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맛을 완성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