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강사 주예지가 '용접공 비하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가운데 라디오 출연이 취소됐다.

14일 SBS 측은 YTN Star에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 특집에 출연 예정이던 주예지 씨 출연이 취소됐다"고 밝혔다.

(사진=SBS '배성재의 텐' 공식 인스타그램)

당초 주예지는 이날 '배성재의 텐' 특집 '공부의 신과 함께' 코너에 출연해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녹음은 이날 오후 8시 30분이며 본방송은 오는 16일 오후 10시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주예지의 발언이 논란이 되자 모두 취소됐다.

앞서 지난 13일 주예지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 도중 '가형 7등급이 곧 나형 1등급'이라는 댓글을 보고 "노력했으면 3점 문제 다 맞히면 7등급은 아니다. 3점 문제 다 맞혀도 5, 6등급은 나온다. 7등급이 나온 건 3점 문제도 틀렸다는 것 아닌가. (공부를) 안 한 거다. 그럴 거면 용접을 배워서 호주에 가야 한다. 돈도 많이 준다"는 답을 했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주예지의 발언을 두고, 특정 직업군을 비하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주예지 강사의 이름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차지하며 논란이 일었다. 

(사진=주예지 유튜브 캡처)

결국 14일 주에지는 자신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어제 라이브를 진행하던 도 중 댓글에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제가 특정 직업을 언급해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해주신 분들께 불편함을 드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사과했다.

이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변명의 여지 없이 정말 사과한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며 "저는 앞으로 말 한 마디, 말 한 마디 신중을 기하고 책임을 질 수 있는 강사가 되도록 하겠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배성재의 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청취자들이 오늘(15일) 출연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는 여론이 빗발쳐 출연이 취소됐다.

한편 주예지는 유튜브에서 '스타 강사'로 화제를 모았고 '트와이스 채영 닮은꼴', 'K-POP에 이은 K-Math'라는 등의 별명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