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현장] '웃는남자' 수호 "노래-연기 함께하는 뮤지컬은 종합선물세트 느낌"

기사승인 2020.01.14  16:39:18

공유
ad50

수호가 뮤지컬에 애정을 드러냈다.

14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뮤지컬 '웃는 남자' 하이라이트 장면 시연 및 프레스콜이 진행됐다. 

EMK 오리지널 뮤지컬 '웃는 남자'는 세기의 문호 빅토르 위고의 명작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신분 차별이 극심했던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끔찍한 괴물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진 그윈플렌의 여정을 따라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를 비판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조명한 작품이다.

수호는 엑소 활동 와중에도 뮤지컬 무대를 이어왔다. 그는 뮤지컬에 계속 참여하는 이유로 "엑소로서 가수 활동도 하고 배우로서 영화랑 드라마도 한다. 노래하고 연기하는 것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 같다. 그 점에서 노래와 연기를 함께 할 수 잇는 뮤지컬은 저한테 종합선물세트 느낌이다. 한 작품이라도 무대에 서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했다.

이어 "콘서트 할 때만큼 관객들이 멀리 있지 않다. 뮤지컬 같은 경우는 더 그렇다. 가까이서 많은 분들과 표현하고 바로 피드백받고 서로 교감할 수 있다는 점은 저한테 행복한 일인 것 같다. 그 점이 행복해서 앞으로도 무대 서고 싶다"고 바랐다.

한편 '웃는 남자'는 총 5년 간의 제작 기간, 175억 원 대의 초대형 제작비가 투입되어 한국 창작 뮤지컬 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오는 3월 1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사진=최은희 기자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