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베리베리가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데뷔 1주년을 자축하고 새 앨범을 홍보했다. 이날 진행은 베리베리 멤버 강민과 계현이 맡았다.

방송 시작에 앞서 계현은 “멤버 민찬이 작은 부상으로 참석하지 못하게 됐다”는 소식을 전하며 “대신 우리가 민찬의 몫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팬들을 안심시켰다. 동헌은 민찬에게 “준비한 게 많았는데 함께하지 못해서 마음이 슬프다. 언제나 항상 아끼고 사랑한다. 쾌차하길 바란다”고 응원의 말을 남겼다.

지난 7일 새 앨범 ‘FACE ME’를 발매한 베리베리는 같은 주, 데뷔 1주년을 맞았다. 호영은 데뷔 1주년을 맞은 소감으로 “1년 동안 팬들을 향한 사랑이 더 커진 것 같다”고 말해 팬들을 감동하게 만들었다. 동헌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찍었을 때 부산에 2년짜리 타임캡슐을 묻었다. 2주년 때는 송도에 다 같이 가서 타임캡슐을 열어보고 싶다”고 밝혔다.

1주년을 맞은 베리베리의 타이틀곡 ‘Lay Back’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5백만을 돌파하며 ‘대세 신인’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연호는 멤버들과 함께 ‘Lay Back’ 무대를 펼친 뒤 “내 안의 진짜 나를 마주하는 것, 좀 더 솔직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라고 소개했다.

베리베리는 멤버들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수록곡들을 자세하게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수록곡 ‘Paradise’에 관해 연호는 “‘팬들과 함께 간다면 어디든 파라다이스다’라는 의미를 담은 곡으로, 팬들에게 드리는 선물 같은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CD에만 수록된 ‘Thank you, NEXT?’도 ‘아이돌 라디오’에서 최초 공개됐다. 이 곡에 관해 강민은 “우리가 앨범을 낼 때마다 ‘Thank you, NEXT?’라는 이름으로 다음 앨범에 수록될 노래를 넣는다”고 설명했다. 계현은 “밝고 청량한 노래인데, 여기에 어떤 가사가 붙어 어떤 에너지를 낼지 기대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 베리베리의 앨범은 계속된다”고 덧붙여 청취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앨범 홍보를 알차게 마친 베리베리는 ‘아이돌 라디오’ 전매특허 코너 메들리댄스에 나서 ‘Tag Tag Tag’, ‘불러줘 (Ring Ring Ring)’, ‘반할 수밖에’, ‘PHOTO’에 맞춰 칼군무를 선보였다. 또 몬스타엑스의 ‘Follow’, 빅스의 ‘다이너마이트’, 모모랜드의 ‘Thumbs Up!’ 퍼포먼스도 준비해 알찬 무대를 펼쳤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