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유통기업들이 다양한 기부 및 나눔활동으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배달부터 국내외 청소년·다문화가정을 위한 성금 쾌척까지 기업들의 훈훈한 행보를 모았다.

사진=삼양그룹 제공

삼양그룹 임직원 및 가족 등 60여 명은 12일 서울 강남구 경기고교에서 열린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에 참여했다.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가 개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쌀과 설탕, 비누, 치약 등 생필품을 담은 5000여 개의 나눔보따리를 설 연휴 전 소외이웃에게 전한다. 삼양그룹은 지난 2005년부터 이 행사에 매년 참가해 나눔보따리에 들어갈 ‘큐원’ 설탕을 기부하고,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은 나눔보따리를 전달하는 배달천사로 활동해 왔다.

사진=KT&G복지재단 제공

KT&G복지재단은 캄보디아와 미얀마에 각각 대학생 해외봉사단 30명씩 총 60명을 파견해 오는 17일까지 봉사활동을 펼친다. 캄보디아 씨엠립 주와 미얀마 양곤 외곽지역은 교육환경이 열악한 곳으로, KT&G복지재단은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48차례에 걸쳐 1390명의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교육환경 개선에 노력해왔다.

대학생 봉사단은 씨엠립주 외곽에 있는 초등학교에서 도서관 건립과 건물 페인팅 등을 진행하고, 미얀마 양곤지역에서도 사원학교를 방문해 정수시설 및 화장실 건립 등 교육환경 개선 활동을 펼친다. 이외 현지 학생들에게 보건위생과 예체능 교육 등 재능기부 활동도 진행한다.

사진=이랜드리테일 제공

이랜드리테일은 따뜻한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본부와 손잡고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연탄 나눔을 진행했다. 지난 9일 이천일아울렛 중계점과 이랜드리테일 본부 임직원 20여명은 서울 노원지역을 방문해 겨울 난방수단으로 연탄을 사용하는 5개 가구에 연탄 약 1000장을 직접 배달했다. 이랜드재단과 이천일아울렛 중계점은 이날 배달한 연탄 외에 총 1만장의 연탄을 노원지역 에너지빈곤 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연탄 기부금은 2019 이랜드나눔마켓 수익금과 에너지 빈곤층을 돕기 위한 임직원 후원금으로 조성됐다.

사진=발렌시아가 제공

발렌시아가는 호주의 대규모 산불 재해에 도움이 되고자 멸종 위기에 놓인 호주의 코알라 이미지가 담긴 티셔츠와 후디를 통해 후원 모금에 동참한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케어링 그룹과 발렌시아가 지속가능성 전문가들이 선정한 지역보호단체에 기부한다. 티셔츠와 후디는 남녀공용이며 오늘(13일)부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HDC신라면세점은 지난 3일 용산복지재단에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장학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해 용산복지재단을 통해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후원한 바 있으며 매달 50만원씩 정기 후원하는 등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펼쳐왔다.

사진=신라면세점, 신세계사이먼 제공

신세계사이먼은 지난 9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북부지역본부에 4000만원 상당의 ‘핑크박스’를 기부했다. ‘핑크박스’ 지원사업은 여성 청소년과 다문화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목적으로 기획했다. 다양한 종류의 생리대와 핸드크림, 파우치로 구성된 ‘핑크박스’는 이달 중 시흥 시화중학교를 시작으로 여주∙파주∙시흥∙부산 지역의 복지단체에 전달돼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다문화가정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고객 참여로 2개월간 조성한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총 2억원을 최근 전국 20곳의 지역사회 NGO 및 기관에 전달했다. 스타벅스는 전국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를 비롯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환경재단, JA 코리아, 서울그린트러스트 등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전국 20곳의 기관에 기금을 전달했다.

스마트학생복·리틀스마트를 전개하는 스마트에프앤디는 지난 3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와 손잡고 ‘해외 교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억4000만원 상당의 교복을 전달했다. 재킷, 셔츠 및 블라우스, 바지 및 스커트, 니트조끼 등 총 3만4000여 벌가량으로 몽골 및 남수단, 케냐 등 아프리카 지역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스마트에프앤디 제공

유치원복 브랜드 리틀스마트는 ‘사랑의 원복 나눔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실종 아동찾기 캠페인에 동참하며 새해를 맞이해 리틀스마트의 원복을 의미있는 곳에 기부하고자 기획됐다. 리틀스마트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재된 실종아동찾기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면 누구나 기부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해당 글이 ‘좋아요’ 1만개를 달성하게 되면 리틀스마트는 장애아동시설에 미아방지 NFC 태그를 장착한 자사의 프리미엄 유치원복을 기부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