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신정동 엽기토끼 살인사건을 다시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민갑룡 경찰청장이 출입기자돤과의 정례간담회에서 이른바 ‘신정동 엽기토끼 살인사건’과 관련 “미제사건 수사팀에서 사건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있다”라고 밝혔다.

사진=SBS

신정동 엽기토끼 살인사건은 지난 2005년 신정역 인근 주택가에서 벌어진 살인 및 시체유기 사건을 가리킨다. 2005년 6월 20대 여성 권모씨는 주택가에서 쌀 포대에 끈으로 묶여 숨진 채 발견됐고, 같은 해 11월에는 40대 여성 이모씨가 살해돼 비슷한 방식으로 유기됐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2006년 5월 신정역 인근에서 납치돼 다세대 주택으로 끌려갔다 탈출한 박씨의 사례를 해당 살인 및 시체유기 사건과 관련해 보도했다. 당시 박씨는 피신하기 위해 숨은 2층 계단에서 유행 중이던 마시마로(엽기토끼) 스티커가 부착된 신발장을 봤다고 증언했고, 이에 앞선 두 사건이 '엽기토끼 살인 사건'으로 불리게 됐다.

경찰 오늘 언급한 첩보는 부산지방경찰청 소속인 한 경찰관한테서 나온 것을 가리킨다. 경찰관은 2008년 신정동과 경기도 화성에서 각각 강도강간 범행을 함께 저지른 2인조가 '엽기토끼 살인 사건' 용의자일 수도 있다고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전했다.

현재 경찰관이 지목한 2인 중 한 남성은 10년의 복역을 끝낸 후 작년에 출소했고, 다른 남성은 징역 12년을 선고받고 올해 출소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