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보다 춥지 않은 겨울날씨와 ‘얼죽아’ 트렌드에 편의점 음료판매마저 바뀌고 있다.
올겨울 추운 날씨에 수요가 급증하는 온장고 음료의 매출은 예년과 달리 시들한 반면 즉석원두커피 매출은 큰 폭의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CU에 따르면, 지난 12월부터 1월 중순까지 주요 음료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두유 2.2%, 꿀물 5.3%, 차음료 6.0%, 한방음료 8.5% 등 대표적인 온장고 음료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모두 한 자릿수에 그쳤다.
이와 반대로 CU의 즉석원두커피 ‘GET 커피’의 경우는 34.5%나 전년 대비 매출이 크게 뛰었다. 최근 따뜻한 겨울 날씨와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트렌드에 힘입어 아이스커피 매출 비중도 15%에 달했다.
‘GET 커피’는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든 12월부터 1월 중순 현재까지 CU에서 판매하는 전체 상품(담배 제외) 중 편의점 인기 상품인 소주, 맥주, 바나나우유 등을 제치고 꾸준히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겨울철 따뜻한 음료를 찾는 고객들이 온장고 음료 대신 1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신선한 원두를 바로 내려 마실 수 있는 즉석원두커피를 더 많이 찾고 있는 셈이다.
이처럼 사계절 내내 편의점 즉석원두커피의 인기가 높아지며 GET 커피의 최근 3년간 연도별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17년 33.7%, 2018년 42.9%, 2019년 40.1%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고 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1억 잔을 돌파했다.
실제 이러한 즉석원두커피의 폭발적인 성장은 커피시장에서 편의점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2018년 국내 커피류 소매채널별 시장 규모를 보면, 편의점(40.8%)이 대형할인점(22.9%), 체인슈퍼(14.4%), 독립슈퍼(13.1%), 일반식품점(8.8%)을 밀어내고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사진=CU 제공
관련기사
- '히트맨' 권상우→이이경, 14일 무비토크 라이브 총출동...팀워크 검증 기대↑
- GS25, 토털 하이패스 서비스 눈길...통신사 10% 할인
- ‘슈돌’ 펭수, 벤틀리 현혹시킨 펭수모자? 윌리엄과 썰매장 데이트
- 세븐틴, 월드투어 美뉴어크 공연 성료...북미 접수 시동 성공
- ‘복면가왕’ 안미나, 반전 랩실력 관심↑…안혜경-표인봉-강형호 출연
- 한국당, 오늘(13일) 총선 영입인사 3호 발표...극지탐험가 남영호 유력
- 신입구직자 희망연봉 ‘2929만원’...대기업·중기 격차는?
- 가수 컴백 지현우의 사거리 그오빠, 팬들 궁금증에 일문일답
- ‘구해줘홈즈’ 동탄 수납올림픽하우스, “가격대비 면적 넓어” 최종매물 선택
- 승리, 오늘(13일) '상습도박·성매매 알선' 영장심사...구속 여부 결정
- 한국 U-23 대표팀, 이동준-조규성 골로 이란에 2대1 승...8강 확정
- ‘양식의 양식’ 유현준 “보이지 않는 지도 그리는 공동체 발효음식”
- '사냥의 시간' 안재홍, 러블리 매력?...타투+탈색 외적 변신 시도
- ‘철파엠’ 나웅준 “클래식 팟캐스트 진행, 어렵게 접근할 필요無”
- 올해 대기업 신입채용 언제? 작년 38% 3월 집중
- ‘뭉쳐야찬다’ 여홍철, 고강도 전지훈련에 실신? 모태범 1호골 쾌거
- '미우새' 김민준♥권다미, 결혼 에피소드 대방출...최고의1분 15.6% (ft.음문석)
- '집사부일체', 신성록 합류 신고식→치어리딩...최고 시청률 7.6%
- ‘간택’ 진세연, 삼간택 올랐지만 ‘궁녀 독살범’ 누명…긴장감↑
- '파바로티', '미스터트롯'→CM송 접수...3만 돌파 예고
- 양준일, 첫 화보 공개 “지드래곤 버전의 ‘리베카’ 궁금해”
- 옹성우, '아시아 팬미팅-WE BELONG' 성료...팬 영상 편지에 눈물
- ‘1박2일’ 라비, 인력사무소行 확정 ‘최고의 1분’…김선호 종이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