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경기의 부담감을 극장골로 떨쳐낸 김학범호가 베스트 11 대변화를 앞세워 이란을 상대로 8강 조기 확정에 도전한다.

사진=연합뉴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은 12일 오후 7시 15분 태국 송클라 틴술라논 스타디움에서 이란과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조별리그 2차전을 벌인다.

지난 8일 중국과 1차전에서 전후반 90분 동안 득점을 못하며 무승부의 위기에 빠졌던 김학범호는 후반 초반 교체로 투입된 지난해 K리그2 최우수선수(MVP) 이동준(부산)이 후반 추가시간 막판 극적인 결승골을 넣면서 1-0으로 승리했다.

승점 3을 챙긴 한국은 1차전에서 1-1로 비긴 이란, 우즈베키스탄(이상 승점 1점)을 따돌리고 조 1위로 올라섰다. 김학범호의 다음 목표는 이란을 꺾고 이번 대회 8강 진출을 조기에 확정하는 것이다. 이란과 2차전에서 이기면 한국은 우즈베키스탄과 최종전에 상관없이 최소 조 2위를 확보하며 8강에 오른다.

중국에 승리했지만 경기 내내 잔 실수와 결정력 부족에 아쉬움을 남긴 김학범호는 이란전에 대변화를 예고했다. 김학범 감독은 중국전이 끝난 뒤 기자회견을 통해 “중국전은 맞춤 전술이었다. 이란과 2차전에는 큰 폭의 선수 교체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첫 경기라 선수들이 힘들어했다. 슈팅에도 힘이 잔뜩 들어갔다”며 “승점 3점을 따낸 것에 만족한다. 다음 경기에는 문제점을 보완해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