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뜻 나가기 싫어지는 계절, 겨울. 사막에 자리한 이글루에서부터 작은 장난감 가게에 이르기까지 독특한 매력을 자랑하는 전 세계 숙소에 머물며 한겨울 추위를 잊고 축제 분위기를 즐겨보자.

코끝이 시린 한겨울 여행을 위해 에어비앤비가 연말연시 축제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숙소를 소개했다. 프랑스 알프스의 럭셔리 샬레에서부터 캘리포니아 사막 한가운데 자리한 이글루에 이르기까지 이색적인 숙소와 함께라면 다가오는 새해를 즐거운 마음으로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 산 위 모던 스타일의 오두막 숙소 (프랑스 샤모니몽블랑)

샤모니몽블랑 중심부에 위치한 이 화려한 샬레에서는 아름다운 겨울 산 풍경을 눈에 담으며 사우나를 즐길 수 있다. 샬레(chalet)는 산에 지어진 오두막을 의미한다. 매일 제공되는 하우스키핑 서비스와 함께 스키 슬로프까지 데려다주는 무료 셔틀과 셰프가 준비해주는 식사 등의 다양한 특전도 누릴 수 있다.

 

# 사막 한가운데 위치한 이글루 숙소 (미국 캘리포니아주)

축제 분위기에 이글루보다 더 잘 어울리는 숙소가 있을까? 북극에서나 볼 수 있을 것 같은 이 돔 구조의 숙소는 신기하게도 캘리포니아주 조슈아트리에 있는 사막 한 가운데에 자리하고 있다.

 

 

# 거대한 나무 옆에 자리한 트리하우스 (미국 몬태나주)

거대한 나무 옆에 자리한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이 숙소는 하늘을 향해 높이 솟아오른 지붕이 인상적인 트리하우스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숲 속에 자리하고 있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 프리즘 형태의 글라스하우스 (핀란드 무스타사리)

이번 겨울 여행에서 하늘, 바다, 주변의 설경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을 마음껏 즐기고 싶다면 칼레스인 글라스하우스에 머물러보자. 프리즘 형태의 이 독특한 글라스하우스는 발열 기능이 있는 유리로 만들어져 날씨에 상관없이 창밖으로 펼쳐지는 보트니아만의 아름다운 전망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 산타클로스 마을 근처의 북극 숙소 (핀란드 로바니에미)

핀란드의 이 북극 숙소는 산타클로스 마을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있다. 사유지 숲 속에 자리한 전통 핀란드식 통나무집 숙소에는 나무를 때우는 난로와 사우나 등 겨울철 아늑한 숙박에 필요한 모든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 유서깊은 학교를 개조한 스쿨하우스 (미국 버몬트주)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를 맛볼 수 있는 버몬트주에 위치한 이 유서 깊은 학교 건물은 가족이 운영하는 유기농 농장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햇살을 가득 머금은 이 숙소에서는 탁 트인 구조 덕분에 어느 곳에서나 그린 산맥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현대식 헛간 (캐나다 퀘벡주)

퀘벡주 샤를부아에 위치한 이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현대식 헛간은 르 마시프 드 샤를부아 스키 리조트에서 10분 거리에 있으며 감탄을 자아낼 만큼 세련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자랑한다. 온수 욕조, 나무를 때는 난로, 아늑한 공간이 구석구석 자리한 이 저택은 연말연시 겨울 휴가를 보내기 완벽하다.

# 모험 가득한 스노우 이글루 (핀란드 펠코센니에미)

핀란드 펠코센니에미에 있는 이 이글루는 모험을 즐길 준비가 되어 있는 여행자에게만 추천한다. 침대와 발열 침낭이 준비되어 있지만, 이글루의 내부 온도가 영하를 벗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추위를 더 이상 견딜 수 없더라도 불과 몇 미터 거리에 아늑한 통나무집이 준비돼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동화 속에 나올 듯한 진저브레드 하우스 (미국 캘리포니아주)

진저브레드 하우스보다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곳이 있을까. 캘리포니아주 게이서빌에 자리한 이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통나무집은 마치 마법의 세계에서 빠져나온 듯한 느낌을 준다. 오두막 전체가 손으로 조각한 나무 무늬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고 LED 조명이 밝혀주는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이 동화의 세계로 들어온 것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 판타지 영화에 들어온 듯한 ‘해리포터’의 집(영국 라벤햄)

해리포터 팬이라면 누구나 반길 소식이다. 영화에도 등장했던 해리가 유년 시절을 보낸 집을 이제 에어비앤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법이 가득한 판타지의 세계를 느껴보고 싶다면, 영국 라벤햄의 이 매력적인 B&B에서 크리스마스 휴가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

사진=몽블랑전망 숙소, 해리포터하우스, 토이박스아파트, 진저브레드하우스(시계방향)

# 몽블랑 전망의 럭셔리한 산 위 오두막 (프랑스 샤모니)

프랑스 샤모니에 자리한 럭셔리 산장에 머물며 나무를 때우는 난로 가까이 의자를 옮겨 모직 담요를 두른 채 아늑한 휴식의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커다란 베란다에서는 몽블랑의 파노라마 전망을 즐길 수 있으며, 홈 시어터, 스파 룸, 셰프용 주방 등의 편의시설도 완비되어 있다.

 

# 장난감 가게 투어가 가능한 토이박스 아파트 (호주 빅토리아주)

호주 빅토리아주에 자리한 이 토이박스 아파트는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로 가득하다. 팀분 중심부에 있는 실제 장난감 가게에 위치한 이 매력적인 숙소는 게스트가 숙박하지 않는 기간에는 장난감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로 변신한다. 사전에 예약할 경우, 숙박 기간 중 게스트에게 장난감 가게 프라이빗 투어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